4월의 봄 친선예술축전은 조선인민의 가장 경사스러운 명절인 태양절(4월 15일)을 계기로 세계 여러 나라 문화예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성대하게 진행하는 전통화된 국제예술축전입니다.

4월의 봄 친선예술축전은 자주, 평화, 친선의 리념에 기초하여 세계 여러 나라 문화예술인들사이의 친선과 단결, 교류와 협조를 발전시켜나갈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31차 4월의 봄 친선예술축전은 2018년 4월 11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장소 : 동평양대극장, 모란봉극장, 김원균명칭 음악종합대학 음악당, 평양국제문화회관, 평양대극장

축전조직위원회는 축전공연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거나 축전의 성과와 발전에 적극 기여한 예술단체와 예술인들, 문화예술계인사들에게 4월의 봄 친선예술축전상(상장과 컵)을 수여합니다.

4월의 봄 친선예술축전참가자들은 축전기간 희망에 따라 조선의 명승지들과 력사유적, 문화기관들에 대한 참관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예술인들의 공연 및 축전참가자들의 공연관람을 무료로 할수 있습니다.

4월의 봄 친선예술축전조직위원회는 모든 축전참가자들의 평양체류기간의 숙식비, 국내교통비, 의료봉사비, 문화비를 부담해줍니다.

축전참가자들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음악작품들을 가지고 축전공연에 출연하는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축전조직위원회에서는 대표적인 조선노래 415곡을 선정하여 홈페지에 올려놓았습니다.

4월의 봄 친선예술축전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과 기대가 날을 따라 높아가고있는 가운데 축전조직운영분야에서 다방면적인 교류와 협력을 실현할데 대한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예술계인사들의 제의에 따라 주체100(2011)년 6월 3일 4월의 봄 친선예술축전기금이 창설되였습니다.

평양국제문화회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4월의 봄 친선예술축전 조직위원회
(평양국제문화회관 - 평양시 중구역 영광거리 련화2동)
전화번호: 850-2-18111(341-8653) 전자우편: minofcul@star-co.net.kp 우편사서함; 30

제31차 4월의 봄 친선예술축전은 주체107(2018)년 4월에 진행됩니다.

축전에는 성악배우, 기악배우, 무용배우, 교예배우, 지휘자, 문화예술계 인사들이 단체별, 개별적으로 참가할수 있습니다.

축전참가신청은 축전을 하는 해의 1월말까지 접수합니다.

축전참가신청은 해당 나라에 주재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외교대표부, 평양주재 해당 나라 외교대표부 또는 인터네트를 통하여 할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축전조직위원회에 직접 할수도 있습니다.

여러분, 제31차 4월의 봄 친선예술축전장에서 다시 만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