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96(2007)년 5월 18일 《청년전위》에 실린 글

 

    명 제 해 설

 

《원래 선군은 수령님께서 조선혁명을 이끄시는 전

행정에서 일관하게 견지하여오신 혁명방식입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원래 선군은 수령님께서 조선혁명을 이끄시는 전행정에서 일관하게 견지하여오신 혁명방식입니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이 가르치심은 오늘 우리 당이 펼치는 독창적인 혁명방식으로서의 선군이 어버이수령님의 혁명활동력사, 혁명령도의 력사 전반에서 가장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는 혁명방식이였다는데 대하여 명확히 밝혀주신 귀중한 명제이다. 다시말하면 이 명제는 바로 선군이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선혁명을 령도하시는 첫 시기부터 독창적으로 창조하시고 구현해오신 새로운 혁명방식이고 혁명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계속 견지해오신 전통적인 옳바른 혁명방식이라는것을 명시해주고있다.

어떤 방식으로 혁명을 하는가, 다시 말하여 어떤 혁명방식을 택하는가 하는것은 혁명의 성패를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종전까지 선행리론에서는 로동계급만을 중시하고 혁명군대의 역할을 옳게 보지 못한데로부터 선군이라는 말자체도 없었다. 선군의 혁명방식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력사상 처음으로 내놓으시고 구현하신것이다.

선군은 가장 옳바른 혁명방식이다.

그것은 우선 혁명이 방대한 반혁명적폭력을 가진 제국주의자들과 싸워야 하는 첨예한 투쟁과정이기때문이다.

침략과 지배, 착취와 략탈을 본성으로 하고있는 제국주의는 저들의 침략무력을 동원하여 다른 나라를 침략하여 예속시킬뿐아니라 한번 강점한 식민지땅에서 절대로 스스로 물러가지 않고 식민지인민들의 민족해방투쟁을 총칼로 마구 탄압하며 발악한다. 때문에 강력한 혁명군대를 가지며 군사를 앞세우지 않고는 제국주의와의 투쟁으로 일관된 혁명을 승리적으로 벌려나갈수 없는것이다.

선군이 옳바른 혁명방식으로 되는것은 또한 당과 수령의 령도를 받는 혁명군대가 혁명에서 주도적역할을 하기때문이다.

수령의 령도아래 혁명사상으로 무장한 혁명군대는 사회의 다른 그 어느 집단보다도 혁명성, 조직성과 규률성, 전투력이 제일 강하기에 혁명에서 주도적역할을 하는 주력군으로 된다. 혁명군대의 힘에 의거하지 않고는 민족적해방과 독립을 이룩할수 없고 당과 국가도 강화할수 없으며 그것을 수호할수도 없다. 그러므로 선군이야말로 가장 정당하고 위력한 혁명방식으로 되는것이다.

명제에 밝혀져있는바와 같이 선군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선혁명을 이끄시는 전행정에서 일관하게 견지하여오신 혁명방식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우선 혁명활동의 첫시기에 주체사상과 함께 그에 기초한 선군사상을 창시하시고 선군의 기치밑에 조선혁명을 개척하시여 조국을 해방하시였으며 그 다음에 우리 당창건위업과 국가건설위업을 완성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혁명활동을 개시하시며 내놓으신 《ㅌ.ㄷ》의 강령에 벌써 선군의 리념인 총대중시, 군사중시의 리념이 구현되여있었다. 경애하는 수령님께서는 주체사상과 함께 주체의 선군사상을 창시하시였으며 력사적인 카륜회의에서 그 창시를 선포하시였다. 그리고 선군사상을 혁명실천에 구현하시여 면밀한 준비밑에 주체의 혁명군대, 인민의 군대를 창건하시고 선군혁명령도의 새 력사를 펼치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항일무장투쟁의 전기간 혁명군대를 중심으로 하여, 그 주도적이며 핵심적인 역할에 의거하여 혁명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시고 조선혁명전반에 대한 유일적령도도 실현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또한 해방후에도 끊임없이 선군혁명령도로 주체조국과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시고 사회주의조국의 강성번영을 보장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후 공화국창건에 앞서 우리의 군대를 현대적인 군종, 병종을 종합적으로 갖춘 정규적인 조선인민군으로 강화발전시키시고 자체의 국방공업도 창설하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 이처럼 선군의 원칙에서 나라의 군력부터 강화하시고 필승의 령군술과 전략전술로 현명하게 이끄시였기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미제와 15개 추종국가군대를 타승하고 조국의 자유독립을 영예롭게 수호할수 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사회주의혁명과 사회주의건설의 전기간 선군의 원칙을 확고히 견지하시면서 독창적인 자위적군사로선과 경제건설과 국방건설의 병진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시여 인민군대를 일당백의 강군으로 키우시고 전민을 무장시키시며 국방공업도 끊임없이 강화하시였다. 그리하여 미제가 전후에도 우리를 다시 침략할수 없었고 사회주의조국수호와 그 강성번영이 확고히 담보될수 있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천리혜안의 선견지명으로 선군혁명에 대한 령도의 계승문제까지 가장 빛나게 해결하시였다.

참으로 경애하는 수령 김일성동지는 일찌기 선군사상과 선군전통을 창시하시고 장구한 기간에 걸쳐 영생불멸의 선군혁명령도업적을 이룩하신 가장 현명하시고 특출하게 위대하신 령도자이시다.

우리의 모든 청년들은 이 명제의 깊은 뜻을 명심하고 크나큰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에 넘쳐 선군전통을 빛내이며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선군령도, 선군정치를 더욱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