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2월 7일 《우리 민족끼리》

 

조선인민군의 군복, 군기에 깃든 사연

 

우리 인민군대의 군복과 군기!

여기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께서 바치신 불면불휴의 사색과 로고가 뜨겁게 깃들어있음을 우리 인민은 오늘도 잊지 않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의 혁명무력건설의 원칙과 방도를 밝히시고 빛나게 구현하시여 우리 인민군대를 혁명군대의 전형으로 꾸리시고 그 강화발전의 만년초석을 쌓으시였습니다.

예로부터 군복과 군기는 군대의 면모를 상징하는 중요한 징표의 하나로 되여왔다.

해방후 우리 인민군대의 군복과 군기는 어떻게 마련되였던가.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평양학원을 창설하시던 그때에 벌써 우리 인민군대의 군복은 어떤 색갈로 하며 어떤 형식으로 만들겠는가 하는 문제를 제기하시고 그와 관련한 구상을 무르익혀오시였다.

주체35(1946)년 9월 중순 어느날 몇몇 일군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부르심을 받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들에게 빨리 우리 군대의 군복을 제정해야겠다고 교시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우리는 항일무장투쟁시기에 군복을 만든 경험에 기초하여 민족적특성을 살리면서 군사적요구와 현대적미감에 맞게 군복형식을 바로 규정하여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우리 군대는 로동자, 농민의 리익을 위하여 싸우는 인민의 군대, 혁명의 군대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군대의 군복은 인민들에게 친근감을 줄수 있게 소박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

위대한 수령님의 이 가르치심은 우리 군대 군복의 형식을 규정하는데서 근본으로 삼아야 할 문제들이 다 포괄되여있는 강령적인 지침이였다.

우리 인민군대의 군복도안은 이렇게 어버이수령님의 깊은 관심과 정력적인 지도에 의해 만들어지게 되였다.

우리 혁명무력의 위용과 존엄, 자랑찬 승리의 행로가 력력한 영광의 군기에도 감동깊은 사연이 깃들어있다.

해방된 조국에서 정규무력건설을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던 어느날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가지고오신 여러 군기도안들을 놓고 사색을 거듭하시였다. 그날 저녁 위대한 수령님을 한자리에 모시고 김정숙동지께서는 군기도안을 밤늦도록 토의하시였다. 그 뜻깊은 자리에는 어리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도 계시였다. 잊을수 없는 력사의 그밤에 태여난 군기도안이 바로 조선인민군의 영광으로 나붓기는 군기로 태여났던것이다.

우리 혁명무력의 대오앞에 최고사령관기와 함께 나붓기는 영광의 군기, 오늘도 이 성스러운 군기는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께서 지니시였던 숭고한 뜻과 념원을 전하여준다.

손수 군기에 정성담아 한뜸한뜸 수를 놓으시며 군기는 당과 혁명을 위하여, 조국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부대가 걸어온 영광스러운 전투적행로를 상징하는 기발이며 그 부대의 존재를 의미하는 생명이다, 세상에는 군대도 많고 군기도 많다, 그러나 우리 인민군대의 군기처럼 깊은 뜻이 담겨진 군기는 많지 못할것이다, 우리 군대는 세상에서 제일 강한 군대로 될것이며 영원히 백전백승하는 혁명무력으로 세계를 진감시킬것이라고 확언하시던 김정숙동지의 말씀이 오늘도 우리의 귀전에 들려오는듯싶다.

김정숙동지의 절절한 심정이 담긴 우리 인민군대의 군기들은 정규적혁명무력의 탄생을 알린 그때로부터 펄럭이는 기폭마다에 자랑찬 승리만을 수놓아왔다.

우리 혁명무력의 정규적면모를 뚜렷이 상징하는 군복과 군기!

바로 이 군복과 군기에 백전백승만을 떨쳐갈 영웅적조선인민군의 자랑스러운 모습을 그려보시며, 더욱 부강번영할 강성조선의 찬란한 래일을 그려보시며 그토록 마음기울이신 위대한 수령님과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의 다심한 손길이 뜨겁게 깃들어있음을 우리 인민은 길이 전해갈것이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