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5월 23일 《우리 민족끼리》

 

경제적효과성이 높은 산림조성사업 적극 추진

 

전국각지에서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효과적으로 리용할수 있는 산림자원을 늘이기 위한 사업이 활발히 벌어지고있다.

조국의 모든 산들을 황금산, 보물산으로 만들데 대한 조선로동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산림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단위면적당 산림의 수익성을 최대로 높이기 위한 사업을 산림복구전투의 중심고리로 틀어쥐고 산림조성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갔다.

이 과정에 올해에 들어와서만도 경제적효과성이 높은 주요수종의 나무를 수억그루나 심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함경남도에서 산림조성계획을 과학적으로 현실성있게 세우고 작전과 지휘를 짜고들어 많은 면적에 혼성림을 조성하였다.

금야군, 리원군에서는 질좋은 부식토를 충분히 확보하고 적지적수의 원칙에서 《금야흑송》, 창성이깔나무 등을 정성껏 심었다. 수종배치를 과학적으로 하고 비배관리와 병해충구제사업을 책임적으로 하고있는 고원군, 영광군, 정평군의 산림조성사업은 산림의 효과성을 높이고 생태환경보호에 이바지하는 본보기적인 경험으로 되고있다.

평안북도에서도 잣, 돌배, 단나무 등 식용 및 약용가치가 있는 수십종의 산열매나무모생산에서부터 혁신을 일으켜 수천정보의 산열매나무림조성사업을 성과적으로 진행하였다.

도안의 여러 약초관리소들에서는 채종면적을 늘이고 삽주, 단너삼, 도라지 등 효능높은 여러종의 약초를 많이 심어 주변산들을 약초산으로 전환하였다.

황해남북도, 남포시, 개성시를 비롯한 여러 지역들에서도 지대별 자연지리적조건과 산림상태, 자원생산실태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에 기초하여 조림대상지를 바로 선정하고 산림개조에 우선적인 힘을 넣어 경제적효과성을 부단히 높여나가고있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