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6월 30일 《로동신문》

 

실천형인재육성을 위한 교육방법개선에 힘을 넣어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서 제시된 과업을 높이 받들고 평양시안의 여러 기술대학에서 교육방법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벌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현시기 교육부문에서 해결하여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의 하나는 교육방법을 시대적요구에 맞게 끊임없이 개선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는것입니다.》

평양콤퓨터기술대학에서 현대교육과학과 기술을 도입한 새로운 교수방법을 창조하여 교수실천에 받아들이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고있다. 이 과정에 학생들을 개발창조형의 인재, 실천형인재로 키우는데 이바지하는 교육지원프로그람을 완성하여 도입하고있다.

인공지능기술학부에서 개발한 이 프로그람은 학생들의 학습정형을 료해하고 평가해주는것으로 하여 그들의 학습열의를 높여주는데 큰 작용을 하고있다.

정보보안공학부에서는 가상환경에서 망설계 및 관리를 진행할수 있는 모의프로그람을 개발리용하여 학생들이 실천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원리적으로 인식하고 해결해나갈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있다.

또한 기초과학과에서는 물리를 비롯한 기초과목교수에서 정보기술을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응용실천능력을 훨씬 높여주고있다.

인민경제의 현대화, 정보화실현에 적극 이바지할수 있는 인재육성에서 대학이 맡고있는 임무의 중요성을 깊이 자각한 일군들과 교원들속에서 새로운 교수방법들을 창조도입하기 위한 사업이 더욱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평양식료일용기술대학에서는 단위의 특성에 맞게 실험실습교육을 강화하는 사업에 품을 들이고있다.

교원들이 강의를 실험과 결부하여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이 전공지식을 보다 공고히 다질수 있게 하는 교수방법을 적용하고있는것을 비롯하여 모든 강의과정을 리론교육과 실천교육이 배합된 교육으로 확고히 전환시키고있다.

실천실기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대학에서는 많은 실험실습기구 및 설비들을 자체로 창안제작하여 학생들이 생산물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그에 대한 분석평가도 진행하도록 하고있다.

평양전기기술대학에서는 학생들의 실천능력을 높여주기 위하여 종합교육방식을 적극 도입해나가고있다.

특히 실기교육과 콤퓨터에 의한 모의실험을 배합하여 학생들의 실천능력을 키워주면서 그들의 학습열의를 높여주고있다. 또한 전기기계종합실험대, 전기자동화요소종합실험대 등 대학에서 개발제작한 실험실습설비와 기구들을 리용하여 학생들의 실천실기능력을 높여주기 위한 사업에 계속 큰 힘을 넣고있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