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7월 14일 《우리 민족끼리》

 

원자는 크고 웅대하다

 

하나의 거대한 원자구조모형이다.

전자현미경으로 수천수만배를 확대하여 겨우 볼수 있는 미세한 원자구조가 오늘 하나의 섬을 통채로 채우며 눈뿌리가 아득하게 펼쳐졌다.

과학의 세계를 상징하여 원자구조모양으로 세워진 과학기술전당!

건축미학적으로, 조형예술적으로 가장 완벽하며 최상의 경지에 이른 전민과학기술학습의 대전당이다.

허나 그 모습이 독특하고 장쾌하여 우리 심장이 그리도 높뛰고 가슴이 그처럼 흥분으로 설레이는것이 아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말씀하시였다.

우리가 로력이 남아돌아가고 자재가 많아서 과학기술전당을 세운것이 아니라고…

정녕 과학기술전당에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높은 뜻을 받들어 전민과학기술인재화를 실현하여 우리 나라를 세상에 보란듯이 과학기술강국, 문명국으로 만드실 그이의 웅대한 결심, 뜨거운 인민사랑이 어려있다.

그렇다. 과학기술전당은 단순히 과학기술학습장소이거나 하나의 평범한 건축물이 아니다.

우리 인민을 인류가 달성한 과학기술의 최고봉에 올려세워 첨단과학기술의 체현자, 사회주의문명의 향유자로 내세워주시려는 뜨거운 인민사랑이 응축된 애민의 결정체이며 멀지 않아 이룩될 과학기술강국, 문명국, 정면돌파전의 승전개가가 높이 울릴 우리 조국의 모습이다.

그러니 어찌 원자를 작다고 하랴!

우리 원수님께서 작디작은 원자를 과학기술전당으로 일떠세워 우리 인민앞에 통채로 안겨주시였는데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열화와 같은 인민사랑, 강렬한 애국의 의지가 그대로 기초로, 기둥으로, 지붕으로 된 과학기술전당을 보며 세계는 웨친다.

미세함을 상징하던 자연계의 원자도 애국애민의 위대한 정치가에 의하여 과학으로 우뚝솟을 사회주의강국을 상징하게 되였다고, 그래서 원자는 크고 웅대하다고.

 

본 사 기 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