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9월 16일 《로동신문》

 

비상방역전을 더욱 공세적으로 벌려 인민의 생명안전을 철저히 담보하자

 

앞질러가며 방역대책을 세워나가도록

각지 당조직들에서

 

비상방역전을 강도높게 진행하면서 각지 당조직들에서는 방역태세를 계속 보완유지할데 대한 당의 결정과 지시를 철저히 관철해나가고있다.

당조직들과 당일군들은 오늘의 비상방역사업은 인민의 안녕, 조국의 안전과 직결된 사활적인 사업이라는 확고한 관점에서 방역사업을 뒤따라가며 대책을 취하는 식이 아니라 앞질러가며 예견성있게 진행하도록 당적지도를 더욱 심화시키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조직들은 당의 방침과 결정, 지시를 무조건 철저히 집행하는 혁명적기풍을 세워야 합니다.》

평양시당위원회에서는 완벽한 방역형세를 더욱 철저히 유지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해나가고있다.

시당위원회에서는 모든 구역안의 당조직들에서 태풍에 의한 피해를 가시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는데 맞게 비상방역사업에서 사소한 편향도 나타나지 않도록 조직사업을 치밀하게 짜고들었다. 능력있는 일군들로 비상방역지휘력량을 보강하고 그들의 역할을 최대로 높여 대동강을 따라 내려오는 오물을 매몰처리하기 위한 사업이 방역학적요구에 맞게 진행되도록 교양과 통제를 강화하였다.

동대원구역당위원회에서는 태풍10호가 지나간 후 즉시 현지에 나가 협의회를 열고 강안에 떠내려온 물체들을 비상방역규정대로 처리하기 위한 조직사업을 짜고들었다.

만경대구역당위원회에서는 먹는물공급시설들에 대한 소독사업을 규정대로 하여 주민들에게 위생안전성이 철저히 담보된 깨끗한 물을 보내주기 위한 사업을 비롯하여 있을수 있는 요소들을 구체적으로 장악하는 한편 능력있는 일군들을 파견하여 강하게 대책해나가도록 하였다.

자강도당위원회에서는 시, 군경계와 사람들의 래왕이 많은 장소마다에 방역초소들이 증강되고 소독약생산량이 늘어난 조건에서 원료보장을 비롯하여 소독약생산과 공급, 보관과 리용에서 사소한 빈틈도 없도록 사전대책을 예견성있게 세워나가고있다.

강계의학대학을 비롯한 해당 단위들과의 련계밑에 도자체의 힘으로 많은 량의 소독약을 생산하였으며 강계은하피복공장을 비롯한 단위들을 발동하여 수천벌의 방독복을 만들어 시, 군비상방역기관들에 내려보내는 등 방역사업이 실속있게 진행되도록 조건보장을 따라세웠다. 이와 함께 시, 군위생방역소들을 산간지대의 특성에 맞게 새롭게 꾸릴 목표를 내세우고 강계시, 희천시, 우시군에서 시범적으로 위생방역소를 꾸려놓게 하였다. 그리고 시, 군책임일군들과 해당 부문의 일군들을 대상으로 보여주기를 진행하여 도안의 시, 군위생방역소들을 훌륭히 개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김책시, 금강군, 은파군, 철원군을 비롯한 피해복구전투가 벌어지는 시, 군당조직들에서는 큰물피해복구지휘부와의 긴밀한 련계밑에 건설자들이 마스크착용을 의무화하도록 하는것과 함께 림시가설막, 공공건물들에 대한 소독사업과 검병검진을 정상적으로 진행하도록 하고있다. 의료일군들을 파견하여 큰물피해복구에 동원된 근로자들에 대한 검병검진을 책임적으로 진행하는 한편 대중적인 방역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한 해설선전사업을 적극적으로 벌리고있다.

회양군당위원회에서는 중앙에서 내려보내는 지시문에 준하여 정치사업자료를 제때에 만들어 아래단위들에 내려보내는 동시에 방송편집물을 특색있게 만들고 방송선전활동을 참신하게 벌려 주민들이 방역학적요구를 잘 알고 사업과 생활을 진행하도록 하고있다. 작업현장들에 비상방역사업과 관련한 자료들을 반영한 직관물들을 전개하고 이동식음향증폭기재들을 설치하여 대중을 최대로 각성분발시키기 위한 정치사업, 위생선전사업을 강화하고있다. 한편 해당 일군들을 피해복구현장들에 파견하여 비상방역사업에서 있을수 있는 공간과 허점을 빠짐없이 찾고 제때에 극복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책을 취해나가고있다.

과일군당위원회에서는 9, 10월위생월간사업에서 기본을 악성비루스감염증을 막기 위한데 두고 이 사업을 실속있게 짜고들고있다. 군에서는 군당위원회의 지도밑에 비상방역사업과 관련한 계획을 자체실정에 맞게 구체적으로 세우는것과 함께 군안의 해당 일군들을 발동하여 공장, 기업소, 농장, 인민반들에서 9, 10월위생월간사업을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류입을 막기 위한 사업과 결부하여 실속있게 벌려나갈데 대한 내용을 가지고 해설선전사업을 적극적으로 벌려나가도록 하고있다.

순천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덕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 개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를 비롯한 탄광부문의 당조직들에서는 일군들과 탄부들이 최대로 각성분발하여 비상방역사업에서 고도의 자각성과 일치성을 보장하도록 조직정치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려나가고있다.

얼마전 덕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 책임일군들은 태풍피해를 가시기 위한 문제를 놓고 협의회를 열었다. 여기서 중요하게 강조된 문제는 일군들과 탄부들속에서 피해를 가시기 위한 투쟁을 벌린다고 하면서 비상방역사업을 소홀히 하는 현상들이 나타나지 않도록 사전에 대책하는것이였다.

이에 따라 당위원회에서는 갱막장들에 선전선동력량을 집중배치하고 선전활동을 활발히 벌리였으며 일군들을 아래단위들에 내려보내여 비상방역사업정형을 수시로 료해장악하면서 필요한 대책을 예견성있게 따라세우도록 하였다.

이밖에도 김정숙평양방직공장, 흥남비료련합기업소, 락원기계종합기업소, 동평양화력발전소, 신의주화장품공장을 비롯한 인민경제의 모든 부문의 당조직들에서는 대중속에 들어가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17차 정치국 확대회의 사상과 정신을 깊이 인식시켜주는것과 함께 앞질러가며 비상방역사업에서 나타날수 있는 요소들을 빠짐없이 찾아 예견성있는 대책을 취해나가고있다.

 

본사기자 최영길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