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1월 4일 《우리 민족끼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명언해설

 

《우리 당은 인민을 위하여 존재하고 인민의 리익을 위하여 투쟁하는 당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이 명언에는 조선로동당은 그 사명과 임무도, 당건설과 당활동의 목적도 인민의 리익을 실현하기 위한데 있다는 깊은 뜻이 담겨져있다.

인민대중은 모든것의 선생이고 모든것의 창조자이다. 혁명하는 당에 있어서 인민대중은 강력한 정치적지반으로 된다. 그러므로 혁명하는 당은 인민대중을 가장 귀중하고 힘있는 존재로 내세워야 하며 인민의 리익을 첫자리에 놓고 그 실현을 위하여 투쟁하여야 한다.

지난 시기 사회주의를 건설하던 여러 당들은 당을 주로 계급투쟁의 무기로 보았다. 로동계급의 당은 계급투쟁도 벌려야 하지만 당을 조직하는 목적자체가 인민대중에게 자주적이고 창조적인 생활을 마련해주기 위한데 있는것만큼 당의 사명도, 당활동의 최고원칙도 인민에 대한 사랑으로 일관되여야 한다. 동유럽의 사회주의집권당들이 인민대중의 지지와 신뢰를 잃고 결국 자기의 존재를 끝마치게 된 비극적현실은 철두철미 당을 인민의 운명을 책임지고 따뜻이 보살펴주는 어머니당으로 건설하여야 한다는 심각한 교훈을 새겨주고있다.

조선로동당은 창건의 첫 기슭에서부터 인민들의 운명을 책임지고 보살펴주는것을 숭고한 사명으로 내세웠으며 《인민을 위하여 복무함!》이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투쟁하여왔다. 우리 당이 제시하는 모든 로선과 정책은 그 어느것이나 다 인민들의 지향과 요구를 실현하기 위한것이며 혁명과 건설에 대한 령도도 철저한 인민성으로 일관되여있다. 바로 그렇기때문에 우리 인민은 조선로동당을 절대적으로 지지하고 신뢰하고있으며 운명도 미래도 다 맡기고 안겨살 위대한 어머니당이라고 부르고있는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하시며 인민들에게 보다 유족하고 행복한 생활을 안겨주시기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고계신다.

피해지역복구현장을 돌아보시면서도 인민들의 지향과 요구부터 먼저 생각하시며 인민들이 좋아해야 하고 인민들로부터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시는분이 우리의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오늘 조선로동당이 내세우고있는 이 구호에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중시, 인민사랑의 숭고한 세계가 집대성되여있다.

조선로동당은 앞으로도 인민을 위하여 존재하고 인민의 리익을 위하여 투쟁하는 혁명적당으로서의 본분을 다해나갈것이며 이 땅우에 세계가 부러워하는 사회주의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울것이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