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1월 6일 《우리 민족끼리》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명언해설

《건설은 나라의 경제력과 문화발전수준을 보여주는 척도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이 명언은 건설을 잘하는것이 가지는 중요성과 의의를 대외적견지에서 밝힌 명언이다. 명언에는 건설물을 통하여 해당 나라의 경제기술적잠재력과 문명정도를 명백히 알수 있는것만큼 모든 건설물을 기념비적창조물들로 일떠세워야 한다는 깊은 뜻이 담겨져있다.

건설은 나라의 경제력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중요한 척도이다.

한동의 고층살림집을 일떠세우자고 하여도 수많은 창작가, 설계가, 기술자, 기능공들이 동원되여야 하며 모래, 세멘트, 강재, 목재를 비롯한 기초건설자재로부터 석재, 타일, 도색감과 같은 마감건재에 이르기까지 다량의 자재가 필요하다. 이와 함께 그것을 수송하는데 필요한 운수수단들과 기중기, 혼합기와 같은 건설기재들이 있어야 하고 많은 량의 연유와 전력이 소비되여야 한다. 그뿐이 아니다. 건설에서 반복을 피하고 질과 속도를 보장하자면 철저히 과학기술이 안받침되여야 한다.

다층, 고층, 초고층살림집들과 공공건물, 문화후생시설들을 비롯한 수많은 건물들로 거대한 건축군을 형성하고 이런 건축군들을 묶어 하나의 거리를 일떠세우는데 지출되는 로력과 자재, 설비와 자금만 계산해보아도 건설의 대번영기를 펼치고 해마다 대기념비적창조물들을 일떠세워가는 우리 공화국의 경제적잠재력이 얼마나 무궁무진한가를 잘 알수 있다.

건설은 나라의 문화발전수준을 보여주는 척도이기도 하다.

자기 시대를 빛내이고 후세에 길이 전하려는것은 인민들의 숭고한 사상감정이고 지향이다. 건축은 이러한 감정과 지향을 지닌 인민대중의 자주적이고 창조적이며 의식적인 활동에 의하여 창조된다. 때문에 거기에는 인민의 사상감정과 미적지향이 반영되며 사상예술성이 부여되게 된다.

중요한것은 건축에 반영되는 사람들의 아름답고 고상한 사상감정과 지향, 미적요구가 그들의 문명수준과 직접 잇닿아있다는데 있다.

오늘 우리 공화국의 이르는 곳마다에는 자연재해의 흔적을 가시며 사회주의선경마을들이 일떠서고있다.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이 건설한 수많은 살림집들은 그 하나하나가 다 독특하고 시대적미감에 맞는것으로 하여 우리 공화국의 자립경제의 저력과 우리 인민의 높은 문명수준을 잘 보여주고있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