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1월 8일 《우리 민족끼리》

 

만수교고기상점에 깃든 다심한 사랑

 

수도 평양의 풍치수려한 보통강반에 현대미를 자랑하며 특색있게 건설된 만수교고기상점.

이는 인민생활향상을 위하여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그토록 마음쓰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숭고한 뜻을 정히 받들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다심한 은정에 의하여 마련된 인민사랑의 창조물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인민들을 위해서는 그 무엇도 아끼지 말아야 하며 할수 있는 모든것을 다하여 장군님을 모시듯이 우리 인민들을 받들어야 합니다.》

주체100(2011)년 공화국창건기념일을 맞으며 우리 인민들에게 최상급의 보통문거리고기상점을 마련해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런 상점을 수도의 곳곳에 일떠세워 근로자들의 식생활향상에 이바지할데 대하여 가르쳐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높은 뜻을 받드시여 명당자리에 만수교고기상점부지를 잡아주시고 건설을 본때있게 내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민족의 대국상을 당하였을 때에는 상실의 아픔이 누구보다 크시였지만 우리 원수님께서는 어버이장군님의 유훈을 심장깊이 간직하시고 인민의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하시며 만수교고기상점건설에 깊은 관심을 돌리시였다.

상점을 일떠세우던 초시기 몸소 상점의 이름을 만수교라는 다리이름과 잘 어울리는 정다운 이름으로 고쳐주시고 건설장을 찾으시여서는 고기상점은 인민들이 즐겨찾을 곳인것만큼 구매자들의 편리를 최대로 보장할수 있게 건설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공사방향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였다.

어찌 이뿐이랴. 설계와 시공, 형식과 내용에 있어서 우리 인민의 미감과 주체의 건축학적요구에 맞는 상업봉사기지로 훌륭히 일떠섰을 때에는 너무도 기쁘시여 만수교고기상점 준공식장에 나오신 경애하는 원수님.

상점의 내부를 돌아보시면서 인민을 위한 좋은 일을 하였다고 건설자들에게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고 어항마다에서 유유히 헤염치는 철갑상어, 룡정어, 메기를 비롯한 물고기들과 진렬대들에 그득히 쌓여있는 닭, 칠면조, 소, 돼지고기 등 고기류와 각종 통졸임들을 보시면서는 사철 펄펄 뛰는 산물고기와 맛있고 영양가높은 고기제품들을 봉사받을 인민들을 그려보시는듯 환히 웃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세상에서 제일 훌륭한 우리 인민에게 보다 행복한 생활을 안겨주려는것이 당의 의도이라고 하시면서 상점관리운영을 잘하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을 하나하나 가르쳐주시였다.

이 세상 그 어디에 우리 원수님처럼 인민위해 이렇듯 다심한 사랑을 베푸시는 분이 또 계시랴.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인민사랑에 의하여 일떠선 만수교고기상점은 오늘 수도시민들이 즐겨찾는 봉사기지로 자랑떨치고있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