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1월 22일 《우리 민족끼리》

 

가장 우월하고 선진적인 조선의 교육제도

 

후대교육사업을 혁명의 전도, 나라의 장래운명과 관련되는 중대사로 내세우는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교육정책의 정당성과 생활력에 대해 국제사회계가 찬양하고있다.

방글라데슈주체사상연구소의 한 인사는 이렇게 말하였다.

조선의 교육제도는 우월하고 선진적인 제도이다. 일하면서 배우는 교육체계도 정연하게 세워져 모든 사람들이 마음껏 공부하고있다. 최근 조선이 거둔 성과들은 모두 국내과학자, 기술자들의 노력에 의한것이다. 이 모든것은 조선의 사회주의교육제도가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다.

캄보쟈의 아까뻬통신은 다음과 같이 보도하였다.

조선에서는 현재 교육환경과 조건을 개선하기 위한 국가적관심이 보다 높아지고 실질적인 조치들이 취해지고있으며 교육기관들을 도와주는 기풍이 확립되고있다. 이 나라에서 실시하고있는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은 사회의 일반문화기술수준을 높이고 사회와 경제의 지속적발전의 확고한 담보로, 뛰여난 인재들을 배출할수 있는 바탕으로 되고있다. 조선의 학생들이 세계기억력선수권대회를 비롯한 여러 국제경기대회들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것을 두고 세계의 많은 교육자들은 조선이야말로 수재가 많은 나라, 교육수준이 매우 높은 나라이라고 경탄을 금치 못해하고있다.

베네수엘라인터네트홈페지 《엘 끌룹 데 라스 나씨오네스》는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의 특징에 대하여 이렇게 전하였다.

특징은 우선 교육사업에 필요한 모든 부담을 국가가 전적으로 책임지고 보장한다는것이다. 숭고한 후대관, 미래관이 국가정책에 구현되고있는 조선에서는 돈밖에 모르는 서방사회에서는 리해하기 힘든 현실들이 수없이 펼쳐지고있다. 학교교육뿐아니라 사회교육, 일하면서 배우는 교육 등 온갖 형태의 교육을 모두 국가의 부담으로 진행하고있다.

특징은 또한 시대의 요구에 맞게 끊임없이 발전하며 가장 높은 수준의 가장 합리적인 교육방법을 지향해나가고있다는것이다. 조선에서는 보다 높은 수준의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을 실시할데 대한 법령을 발포하고 이를 실행해나가고있다. 이처럼 가장 인민적이며 선진적인 교육제도에 기초하여 조선은 사회주의문명건설을 다그치며 전진하고있다.

영국선군정치연구협회, 영국주체사상연구소조, 영국조선친선협회 공동성명은 이 세상에서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을 실시하는 나라는 조선뿐이다, 자본주의나라들에서는 긴축정책과 공공부문 예산삭감에 매달리고있지만 조선에서는 교육부문에 대한 국가적투자를 확대하고있다, 이렇듯 대담하고 혁신적인 조치는 인민의 지도자로서의 품격과 자질을 완벽하게 지니신 김정은각하의 령도를 받는 조선에서만 취해질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로씨야의 인터네트홈페지 《빠뜨리오띄 모스크바》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조선의 선대수령들의 교육중시의 고귀한 뜻은 김정은최고령도자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찬란한 현실로 꽃펴나고있다.

김정은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후대교육사업을 언제나 나라의 제일중대사로 내세우고계신다. 그이에 의하여 조선의 주체교육은 끝없이 비약하고있다.

존경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계시여 사회주의교육테제의 우월성과 생활력은 더욱 높이 발휘될것이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