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1월 30일 《우리 민족끼리》

 

하나의 수첩에 비껴있는 애국의 마음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대비약, 대혁신을 일으켜야 합니다.》

80일전투가 시작된 때로부터 우리 공장에는 하나의 류다른 수첩이 생겨났다.

그것은 전투기간 공장종업원들속에서 발휘되는 긍정적소행들을 적어 널리 소개하는 《긍정기록부》이다.

아래에 그 내용중의 일부를 적어본다.

 

10월 18일 전투계획완수자

사출1작업반 로동자 김기혁동무 마모된 볼트를 자체로 수리제작하여 제품의 실수률을 높임으로써 전투계획수행에 크게 이바지.

그가 만든 제품 100% 합격!

 

10월 23일 다음 교대를 위하여

원료직장안의 전투원들 하루 작업량을 수행하였지만 다음 교대성원들을 위하여 자진하여 선행작업 진행!

천리마시대 선구자들의 투쟁기풍을 따라배우자 - 《다음 교대를 위하여!》

 

11월 7일 서로 돕는 마음

기능공 리진옥동무 같은 작업반의 뒤떨어진 동무들을 위해 퇴근도 미루어가며 야간작업 진행.

이 동무의 집단주의적기풍을 적극 본받자!

 

11월 10일 만족을 모르는 일본새

사출2작업반원들 하루작업과제를 100% 수행하는것으로는 성차지 않아 기대보수작업이 제기되자 두몫, 세몫.

결과 보수시간 14시간 단축!

 

11월 21일 뜨거운 상봉, 열렬한 축하

오늘 수도당원사단의 전투원이 되여 피해복구전구로 달려갔던 우리 공장의 성원들이 돌아왔다. 온 공장이 그들에게 축하의 꽃목걸이를 걸어주며 열렬한 축하를 보내주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애국의 호소에 실천으로 화답한 그들의 결사관철의 기풍을 모두가 따라배울 일념에 넘쳐있다.

 

11월 23일 동지애

기술준비실 기사 최은정동무 긴장한 전투를 벌리고있는 동지들을 위해 수많은 식료품을 준비해옴으로써 작업성원들을 적극 고무.

 

이것은 80일전투기간 우리 공장 종업원들속에서 발휘된 긍정적소행의 극히 일부분에 지나지 않는다.

허나 여기에는 당의 전투적호소를 높이 받들고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의 불길높이 집단적경쟁열풍을 일으키며 서로 돕고 이끄는 아름다운 미풍을 발휘해나감으로써 오늘의 80일전투에서 보다 큰 혁신을 일으켜나가고있는 우리 공장 로동계급의 참모습이 비껴있다.

하나하나의 물방울이 모여 시내를 이루고 시내물이 모여 대하를 이루듯이 공장종업원들의 이러한 자그마한 애국적소행들이 모이고 모여 우리 공장이 당 제8차대회에 드리는 로력적성과로 되지 않겠는가.

나아가 온 나라 인민들의 이러한 애국의 마음들이 합쳐져 그 어떤 난관속에서도 굴함이 없이 더 큰 승리를 향하여 나아가는 총진군의 대오를 이루게 될것이다.

 

류원신발공장 작업반장 류현수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