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월 14일 《우리 민족끼리》

 

과학기술의 기관차로

 

오늘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과학자들은 높은 과학연구성과로 부강조국건설에 이바지하여야 한다》를 발표하신 날이다.

이날을 맞는 우리 공화국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부강조국건설구상을 높이 받들고 과학연구성과로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를 승리적으로 전진시키며 강국의 높은 리상과 목표를 점령할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지식경제시대인 오늘 과학기술은 사회경제발전을 규제하고 떠밀어나가는 결정적요인으로 되고있습니다. 우리가 남들이 수십년동안에 이룩한 발전단계를 뛰여넘어 앞서나갈수 있게 하는 추동력이 바로 과학기술입니다.

주체103(2014)년 1월 14일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국가과학원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일군들과 《과학자들은 높은 과학연구성과로 부강조국건설에 이바지하여야 한다》라는 담화를 하시였다.

담화에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은 과학자들 한사람한사람을 품들여 키워 당의 두리에 성벽처럼 세워주신 과학자들의 자애로운 스승이시며 어버이이시라고 말씀하시였다.

존엄높은 우리 당마크에 마치와 낫과 함께 붓을 새겨넣은 그날로부터 우리 과학자들은 절세위인들의 손길아래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과학기술적성과들로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추동하여올수 있었다.

담화에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국가과학원에서는 과학자들속에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깊이 체득시켜 그들이 수령님과 장군님의 령도업적을 높은 과학연구성과로 빛내여나가겠다는 굳은 신념을 지니도록 하여야 한다고 가르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이와 함께 새 세대 과학자들에게 혁명적신념을 든든히 심어주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오늘날 과학전선은 사회주의수호전의 전초선이라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담화에서 특히 우리는 과학기술이라는 기관차를 앞세우고 모든 부문이 세계를 향하여 힘차게 달려나가도록 하여야 한다고 밝혀주시였다.

과학기술이라는 기관차를 앞세우고!

여기에는 우리가 강성해지고 잘사는것을 바라지 않는 적대세력들의 악랄한 제재책동을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짓뭉개버리며 과학의 힘으로 전진하고 비약하는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시려는 우리 원수님의 높은 뜻이 어려있다.

과학으로 사회주의기초를 더욱 굳건히 다지고 과학의 기관차로 사회주의를 전진시켜나가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결심이며 의지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담화에서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과학에는 국경이 없지만 우리의 과학자들에게는 사회주의조국의 품, 어머니당의 품이 있다고 늘 말씀하시였다고 하시면서 국가과학원에서는 과학자들이 자기들의 운명을 지켜주고 보살펴주는 사회주의조국과 어머니당을 위하여 과학연구사업에 한생을 깡그리 바치겠다는 굳은 각오를 가지도록 교양하고 잘 이끌어주어야 한다고 하시였다.

또한 그이께서는 과학연구사업에서 성과를 이룩하기 위하여서는 과학자, 기술자들의 사업과 생활에 깊은 관심을 돌리고 제기되는 애로를 풀어주면서 그들의 정신력을 적극 발동하여야 한다고 가르치시였다.

과학기술은 사회주의강국의 뿌리를 키워내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하시며 과학기술중시로선을 제시하시고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조국의 부강번영을 안아오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멸의 령도를 떠나 오늘 우리 조국의 기적과 성과들을 말할수 없다.

과학기술의 기관차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을 힘있게 선도해나가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의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갈 때 사회주의의 전진속도는 더욱 가속화될것이며 우리의 창창한 래일은 더더욱 앞당겨질것이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