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들이 널리 리용하고있는 나라의 샘물자원

 

(평양 2월 20일발 조선중앙통신)

최근년간 나라의 각지에 샘물공장들이 일떠서 인민들에게 질좋은 샘물이 공급되고있다.

예로부터 산좋고 물이 맑아 금수강산으로 불리우는 우리 나라에는 사람들의 건강에 좋은 샘물들이 많이 분포되여있다.

인민을 위한 길에 모든것을 바쳐오신 절세위인들의 헌신과 로고에 의해 나라의 곳곳에서 많은 샘물들이 개발되여 누구나 리용하고있다.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를 눈앞에 둔 주체42(1953)년 6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나라의 광천자원을 개발하는데서 나서는 가르치심을 주시였으며 이듬해 4월에는 묘향산의 약수터가 전쟁시기에 파묻혀버린 사실을 들으시고 우선 복구하도록 하시였다. 그후에도 탐사대원들이 찾아낸 자연치료자원지대를 국가보호지대로 설정하도록 조치를 취해주심으로써 온천과 함께 신덕샘물을 비롯한 수많은 산천수가 개발되게 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령도밑에 샘물자원탐사사업이 계속 진행되여 강원도의 울림폭포샘물과 함경북도 칠보산지구의 샘물 등이 새로 조사분석되였으며 전국의 수백개 지대의 산천수에 대한 탐사과정에 건강지수에 있어서 세계장수지역의 샘물과 어깨를 겨루는 샘물들이 무려 260여개나 된다는것이 확증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생애의 마지막해인 2011년 1월 룡악산샘물공장을 찾으시여 우리 나라에는 가는 곳마다 수질이 좋은 천연샘물이 대단히 많다고 하시면서 이것을 잘 리용하여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적극 이바지하도록 할데 대하여 교시하시였다.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뜨거운 사랑에 의하여 샘물공장들이 현대적으로 꾸려져 인민생활에 기여하고있으며 마식령샘물, 대화봉샘물, 금강샘물 등이 나라의 천연기념물로 등록되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