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4월 8일 《로동신문》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로 들끓는 전투장들에서 들어온 소식

과학기술력을 증대시키기 위한 실무적대책 강구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에서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사상과 정신을 받들고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에서 과학기술사회단체로서의 역할을 높여나가고있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의 위력으로 현존경제토대를 강화하고 생산을 정상화하는데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풀어나가도록 하는 등 국가경제발전을 과학기술로 견인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내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생산단위와 과학연구기관들사이의 협동을 강화하며 기업체들에서 자체의 기술개발력량을 튼튼히 꾸리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활발히 벌려 생산확대와 경영관리개선에 이바지하는 가치있는 과학기술성과들로 경제발전을 추동하여야 합니다.》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에서는 과학기술의 실제적인 발전으로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확고히 담보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완강하게 실행하고있다.

각급 련맹조직들에서 사회주의경쟁을 힘있게 벌리며 새 기술창조사업을 사회주의자립경제의 위력을 더욱 강화하고 올해의 혁명적대진군을 추동하기 위한데로 지향시키고있다.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공장, 기업소들이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현행생산과 함께 생산토대의 정비보강을 완강하게 밀고나가도록 하는 사업이 전개되고있다.

위원회에서는 위대한 수령님 탄생 110돐기념 4. 15기술혁신돌격대 전국기술혁신경기를 의의있게 조직하기 위한 준비를 추진하였다.

생산공정의 현대화와 원료, 자재의 국산화, 재자원화를 실현하고 기술경제적지표를 끊임없이 개선하여 5개년계획의 첫해 과업수행을 적극 추동하도록 경기목적과 기술혁신목표, 경기평가기준과 평가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반영한 경기조직요강을 작성시달하였다.

4. 15기술혁신돌격대가 조직된 각지 공장, 기업소, 농장들이 기술혁신경기에 참가하는데 맞게 경기를 여러 부류로 나누어 진행하고 경기조직과 총화 및 평가를 비롯한 모든 사업을 인민경제 부문별로, 각 도별로 짜고들도록 하고있다.

령도업적단위 4. 15기술혁신돌격대들의 사업을 적극 도와주어 전국의 앞장에서 내달리도록 이끌어주는 한편 각 도들에서 돌격대활동의 본보기단위를 창조하고 일반화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철저히 집행해나가도록 하기 위한 사업도 실속있게 추진하고있다.

모범기술혁신단위칭호쟁취운동을 힘있게 벌려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대책들이 강구되고있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과학기술중시기풍을 세우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활발히 벌려 나라의 기술발전과 경제건설에 이바지할수 있도록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판정규정이 수정보충되고있다.

위원회에서는 특히 금속공업과 화학공업을 관건적고리로 설정하고 투자를 집중하는데 맞게 이 부문의 공장, 기업소들이 정책적과업들을 앞당겨 수행하도록 대중운동의 방향을 정하고 대중자신의 사업으로 확고히 전환시켜 모범기술혁신단위대렬을 늘이는 사업을 짜고들고있다.

부문별협회, 학회들의 기능과 역할을 높이고 과학기술선전보급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철저히 집행하고있다.

협회, 학회들에서 해당 부문의 발전전망을 예측하는 연구보고서와 현존생산능력을 가지고 생산장성을 이룩할수 있는 실리가 큰 기술방안들을 작성하기 위한 사업을 다그치고있다.

나라의 과학기술전반을 첨단수준에 올려세우는데 기여할수 있는 핵심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선진기술들을 개발하고 일반화하는 과학기술활동과 전민과학기술인재화의 요구에 맞게 과학기술선전보급사업을 개선하는 사업도 완강하게 추진되고있다.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에서는 올해에 계획한 과학기술발표회, 기술강습, 현상모집 등 과학기술활동을 실속있게 벌려 이 과정이 가치있는 연구성과를 교류하고 공유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도록 하기 위한 실제적인 대책을 강구하고있다.

 

【조선중앙통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