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7월 18일 《우리 민족끼리》

 

유선종양연구소에 펼쳐진 숭고한 화폭

 

우리 녀성들을 시대의 꽃, 나라의 꽃으로 내세워주시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걷고걸으신 헌신의 자욱자욱은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에도 력력히 새겨져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보건부문에서 인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치료예방사업에 힘을 넣어 인민들에게 사회주의보건제도의 혜택이 더 잘 미치도록 하여야 합니다.》

주체101(2012)년 6월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건설중에 있던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를 찾으시였다.

찌는듯 한 무더위속에서 장시간에 걸쳐 렌트겐촬영실, 수술장, 입원실 등 연구소의 여러곳을 돌아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제기되는것이 있으면 자신께 보고하라고 다정하게 말씀하시였다. 한 일군이 정말 고맙다고 말씀올리자 그이께서는 자신께서도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건설의 주인이라고 하시며 환히 웃으시였다.

우리 녀성들을 위해 평양산원을 일떠세워주시고 산모들에게 산꿀과 미역, 갖가지 보약 등을 안겨주시던 위대한 장군님의 그 사랑을 안으시고 유선종양연구소건설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우러를수록 꼭 장군님을 만나뵈옵는것만 같아 일군들은 눈물을 머금었다.

이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렌트겐촬영실의 바닥마감처리며 수술장의 무균화보장문제를 비롯하여 그 누구도 생각지 못한 사소한 문제들까지 하나하나 깨우쳐주시면서 덤비지 말고 손색이 없이 완벽하게 건설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시였다.

이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연구소의 건설과 설비구입을 비롯하여 제기되는 크고작은 문제들을 일일이 다 풀어주시였다.

주체101(2012)년 11월 3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녀성들을 위한 종합적인 의료봉사기지, 과학연구기지로 훌륭히 완공된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를 또다시 찾으시였다.

입원실에 들리시여 환자들이 생활하는데 불편이 없겠는가를 일일이 알아보시고 액정TV와 랭장고도 놓아주자고 다정히 말씀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유관내시경실, 유선촬영실, 초음파실, 심전도실 등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과 의료설비들의 성능과 특징, 연구소의 관리운영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다목적렌트겐과 CT 등 첨단의료설비들을 하나하나 보아주시면서 녀성들을 위해 우리 당이 특별히 마련해준 의료설비들에 대한 관리사업을 잘하라고 이르시였다.

계속하시여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녀성들이 나이에 맞게 정기적으로 진행하여야 할 검진차수도 정해주시며 먼거리의료봉사체계를 통하여 지방의 산원들에 있는 환자들에 대한 협의진단도 하고 치료도 해주어야 한다고, 그러자면 중형뻐스도 필요할것이라고, 우리 녀성들을 위한 일인데 털끝만큼도 아수한것이 없이 해주고싶다고 정을 담아 말씀하시였다.

진정 그 나날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에 펼쳐진 숭고한 화폭은 우리 인민들과 녀성들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않으시는 절세위인의 뜨거운 인민사랑의 정화였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