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7월 26일 《로동신문》

 

함흥화학공업대학 화학실험관, 함흥의학대학 체육관 준공

 

함흥화학공업대학 화학실험관과 함흥의학대학 체육관이 새로 일떠서 준공하였다.

대학들에 건설된 화학실험관과 체육관에는 교직원, 학생들의 학과학습과 과학연구사업, 과외체육활동에 적극 이바지할수 있는 실험실들과 강좌실, 연구실, 육체훈련실, 선수대기실, 체육과학성과소개실 등이 그쯘히 갖추어져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유훈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가르치심을 높이 받들고 도에서는 자체의 힘으로 대학들에 화학실험관과 체육관을 건설할 목표밑에 건설력량편성과 설비, 자재보장을 선행시켜나갔다.

설계와 시공의 요구에 맞게 공사가 높은 질적수준에서 적극 추진되였다.

국가과학원 함흥분원, 함흥목제품공장을 비롯한 여러 단위에서 수많은 실험설비, 비품 등의 물질기술적토대를 축성하기 위한 사업에 기여하였다.

대학들에서는 실험관과 체육관주변에 수종이 좋은 나무와 잔디들을 심어 원림록화조성도 잘하였다.

함흥화학공업대학과 함흥의학대학의 교직원, 학생들은 당의 은정이 깃들어있는 건물들과 시설물, 설비들을 애호관리하고 그 운영을 짜고들며 나라의 화학공업발전에 참답게 이바지하는 인재로, 높은 의학적자질을 갖춘 보건전사로 준비해나갈 열의에 넘쳐있다.

함경남도당위원회 책임비서 리정남동지, 관계부문 일군들이 25일 새로 일떠선 화학실험관과 체육관을 돌아보았다.

【조선중앙통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