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라고 여러 나라 인사들 격찬

 

(평양 6월 22일발 조선중앙통신)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탁월한 령도로 혁명적당건설의 세계사적모범을 창조하시고 우리 당을 백승의 한길로 이끄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진보적인류의 경탄을 자아내고있다.

그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8돐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 인사들이 보내여온 축전과 축하편지들에 그대로 반영되여있다.

끼르기즈스딴 《끼르기즈 엘》 인민통일공화국정당 중앙리사회 위원장은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인민대중의 리익을 위하여 복무하는 혁명적당으로 건설하시고 시대의 요구에 맞게 강화발전시키시는 특출한 업적을 이룩하시였다고 강조하였다.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스위스조직위원회, 스위스조선위원회, 스위스주체사상연구소조가 공동으로 조직한 경축모임참가자들이 보내여온 축하편지에는 이렇게 지적되여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1964년 6월 19일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것은 조선로동당과 사회주의조선의 력사에서 전환점으로 되였다.

그이께서는 김일성주석의 혁명사상인 주체사상으로 전당을 일색화하시였으며 조선로동당수령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하시면서 비범한 사상리론활동으로 현대수정주의의 위험성과 그 후과에 대하여 밝혀주시고 국제공산주의운동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시였다.

네팔공산당(맑스-레닌주의) 중앙위원회 총비서는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조선로동당수령의 사상과 령도체계가 확고히 선 강철의 당으로 발전시키시고 조선을 이 세상 그 누구도 넘볼수 없는 사회주의강국으로 전변시키신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라고 격찬하였다.

전련맹볼쉐비크공산당 중앙위원회 비서는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조선로동당수령을 중심으로 하는 인민의 통일단결을 담보하는 강력한 조직체로 전변되였다고 강조하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