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0월 8일 《우리 민족끼리》
당의 강화발전을 위한 길에서
당사업과 당활동의 주선
주체53(1964)년 6월 어느날이였다.
이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당중앙위원회 일군들과 자리를 같이하시고 당사업과 당활동에서 주선을 세울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당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건하시고 이끄시는 수령님의 당이며 수령님의 사상과 령도를 실현하는 정치조직이라고 하시면서 우리 당은 어제와 오늘뿐 아니라 앞으로도 영원히 변함없이 영광스러운 김일성동지의 당으로 강화발전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이윽하여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사업과 당활동에서 주선을 똑바로 세울데 대하여 교시하시면서 전당에 위대한 수령님의 사상체계를 철저히 세우는것이 바로 우리 당사업과 당활동의 주선이라는것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
이렇듯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우리 당은 수령의 사상과 령도체계가 철저히 확립된 강철의 당으로 강화될수 있었다.
전당강화의 첫걸음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주체80(1991)년 5월 조선로동당 제1차 세포비서대회 참가자들에게 《당세포를 강화하자》라는 력사적인 서한을 보내시였다.
서한에서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당은 유기체의 세포에 비유하여 당의 말단기층조직을 세포라고 하였다고, 사람의 몸을 이루고있는 세포가 튼튼하고 작용을 원만히 하여야 사람이 건강한것처럼 당을 구성하고있는 당세포가 건전하고 기능과 역할을 원만히 하여야 당이 강해진다고 하시면서 당세포를 강화하는것은 전당을 강화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된다고 가르치시였다.
우리 당의 말단기층조직인 당세포의 위치와 중요성에 대하여 밝혀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력사적인 서한은 모든 당세포들이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강령적지침으로 되였다.
우리 혁명의 만년재보
주체84(1995)년 10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창건 50돐에 즈음하여 불후의 고전적로작 《조선로동당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당이다》를 발표하시였다.
로작에서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당건설과 당활동, 혁명과 건설에서 우리 당이 이룩한 위대한 업적과 귀중한 경험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혁명사상과 혁명적령도의 빛나는 결실이며 대를 이어 옹호고수하고 계승발전시켜나가야 할 우리 혁명의 만년재보이라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우리 혁명의 만년재보!
이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쌓아올리신 불멸의 혁명업적을 만대에 길이 빛내이며 모든 당사업과 당활동을 수령님식대로 해나가시려는 절세위인의 철석같은 신념과 의지의 선언이였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