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13일 《우리 민족끼리》

 

전화의 불길속에서 펼쳐진 위대한 정치경륜

 

오늘은 11월 13일, 우리 공화국에서 전반적인 무상치료제를 실시할데 대한 내각결정이 발표된 때로부터 70돐이 되는 날이다.

뜻깊은 이날을 맞으며 온 나라 인민들은 가렬처절한 전화의 나날에 마련되여 년대와 세기를 이어 그 우월성을 더욱 높이 떨치고있는 인민적인 사회주의보건제도에 대한 고마움을 금치 못하고있다.

오래전부터 무상치료제는 우리 인민의 세기적인 념원이였다.

하지만 조국의 운명을 판가리하는 준엄한 전쟁을 하고있는 시기에 무상치료제에 대하여 생각한 사람은 누구도 없었다.

오직 인민에 대한 사랑을 천품으로 지니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만이 생사를 판가리하는 전화의 불길속에서 전반적무상치료제의 실시라는 거대한 력사적위업을 구상하실수 있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오늘 우리 나라에서 실시되고있는 모든 인민적시책은 인민에 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사랑으로부터 흘러나온것입니다.》

이 땅에 전쟁의 포화가 짙게 어려있던 주체41(1952)년 1월 어느날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날 보건부문의 한 일군을 최고사령부로 부르시였다.

일군을 반갑게 맞아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지금 우리가 인민들로부터 치료비를 받는 비률이 얼마나 되는가고 물으시였다.

뜻밖의 물으심에 일군은 한순간 머뭇거리다가 그 실태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보고드리였다.

그의 대답을 들으시고 잠시 생각에 잠겨계시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지금 전선이나 후방의 모든 곳에서 전쟁승리를 위하여 자기의 한몸까지도 아끼지 않고 다 바쳐 투쟁하고있는 전체 인민들에게 무상치료제를 실시하자고 말씀하시였다.

너무도 예상밖의 말씀이여서 일군은 놀라움을 금할수가 없었다.

그러는 그를 다정히 바라보시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물론 오늘 우리의 형편은 좀 곤난하다, 그러나 우리는 인민들의 생명을 적극 보호증진시키기 위하여 무상치료제를 실시하여야 한다, 우리에게 있어서 인민들의 생명보다 더 귀중한것은 없다고 강조하시였다.

이윽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항일무장투쟁시기 유격대원들에게 글을 씌우거나 토론을 시켜보면 부모들이 약 한첩 써보지 못하고 세상을 떠난 눈물겨운 이야기들을 제일 많이 하였다고 하시면서 우리 민족의 이 원한을 풀어주는것은 우리들에게 있어서 가장 숭고한 임무라고 간곡히 말씀하시였다.

이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군에게 재정예산과 물질기술적조건을 잘 타산하여 하루빨리 무상치료제를 전반적으로 실시할수 있도록 그 준비사업을 다그칠데 대하여 뜨겁게 강조하시였다.

그후에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쟁의 최후승리를 위한 투쟁을 진두에서 지휘하시는 그 바쁘신 가운데서도 전반적무상치료제실시에 깊은 관심을 돌리시고 자금과 물질적보장에 이르기까지 세심히 보살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이렇듯 따뜻한 사랑과 은정에 의하여 주체41(1952)년 11월 13일 전반적무상치료제를 실시할데 대한 내각결정 제203호가 세상에 공포되였다.

폭음이 그칠새 없고 화염이 솟구치는 속에서 공포된 내각결정을 두고 세계언론계는 이렇게 평하였다.

《미국은 줄폭탄으로 조선을 황페화시키고있지만 조선은 원자탄 10개와 맞먹는 <203>대폭탄으로 미국의 면상을 후려갈겼다!》

전화의 그날로부터 세월은 멀리 흘렀으나 우리 공화국에서는 사회주의보건제도의 우월성이 세기를 이어가며 남김없이 발휘되고있다.

온 나라의 도시와 농촌은 물론 심심산골의 림산마을과 외진 섬에 이르기까지 병원과 진료소들이 생겨나 언제 어디서나 인민들이 사회주의보건제도의 혜택을 마음껏 누리고있다.

오늘의 자랑찬 현실은 인민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지니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숭고한 뜻이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다.

하기에 우리 인민은 이 땅에 펼쳐진 자랑찬 현실들을 목격하며 위대한 수령님의 대해같은 그 사랑, 그 은정에 충정으로 보답해갈 불타는 일념을 안고 조국과 인민을 위한 애국의 구슬땀을 아낌없이 바쳐가고있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3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