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28일 《로동신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를 평안북도의 여러 단위에 모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를 평안북도의 여러 단위에 정중히 모시였다.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 오르시여 부강조국의 밝은 미래를 축복해주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자애로운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 《위대한 조국》이 룡천군 쌍룡농장에 모셔졌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41(1952)년 6월 이곳을 찾으시여 한치의 땅도 묵이지 말고 더 많은 알곡을 생산하며 농촌경리를 발전시키고 후대교육사업을 잘하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을 환히 밝혀주시였다.

모자이크벽화 《백두산에 오르시여》를 정중히 모신 염주군 동성농장에는 집짐승도 기르고 과일나무도 심어 농민들의 생활을 향상시킬데 대하여 세심히 가르쳐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이 뜨겁게 깃들어있다.

삭주군 읍남새농장, 내옥농장, 장전농장에 모셔진 모자이크벽화에는 인민들의 먹는 문제, 식량문제해결을 위해 농장길, 포전길을 쉬임없이 걷고걸으시며 불멸의 헌신과 로고를 다 바치신 절세위인들에 대한 농업근로자들의 다함없는 그리움과 경모의 정이 어리여있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업적을 길이 전하며 절세위인들의 유훈을 빛나게 관철해나갈 열의를 안고 농업위원회 가금연구원 룡포농장, 향산군 관하농장, 태평농장, 구장군 읍남새농장의 농업근로자들도 모자이크벽화를 모시는 사업에 지성을 다하였다.

평안북도의 여러 단위에 모자이크벽화를 정중히 모신것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주체의 영원한 태양으로 높이 받들어모시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당의 사회주의농촌건설구상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갈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신념과 의지의 발현으로 된다.

모자이크벽화준공식이 해당 단위들에서 진행되였다.

 

【조선중앙통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3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