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28일 《로동신문》

 

활발히 벌어지는 모범교육군칭호쟁취운동

 

교육혁명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키며 도, 시, 군들에서 모범교육군칭호쟁취운동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도, 시, 군당위원회들과 인민위원회들에서는 지역안의 학교들에서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활발히 벌리도록 하여 자기 지역의 교육수준을 더 높은 단계에로 끌어올리기 위한 사업들을 적극 전개해나가고있다.

모범교육군칭호쟁취운동이 실속있게 진행되도록 하기 위해 교육위원회에서는 일군들이 담당한 도들에 내려가 도, 시, 군들의 교종별기준학교들에 대한 평가 등을 통하여 교육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고 필요한 대책을 세워주도록 하고있다.

이와 함께 월마다 각 도, 시, 군인민위원회 교육부문 일군들과 각급 강습소일군들, 각지 학교교장들이 참가하는 전국적인 화상회의를 열고 총화사업을 심화시켜 모범교육군칭호쟁취운동에 교육부문 일군들부터 발벗고나서도록 그들을 각성분발시키고있다. 뿐만아니라 여러 시, 군에 대한 모범교육군판정사업을 통하여 제기된 부족점들을 빠른 기간에 퇴치하도록 해당 지역 일군들을 발동시키는 사업에도 큰 힘을 넣고있다.

교육사업을 자기 사업의 한 부분으로 여기고 떨쳐나선 해당 지역 일군들의 꾸준한 노력에 의하여 적지 않은 시, 군들이 모범교육군의 기준에 도달하였으며 각지에서 모범교육군칭호쟁취운동이 활기를 띠고 진행되고있다.

 

본사기자 공로혁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3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