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30일 《로동신문》

 

태양의 성지에 굽이치는 인민의 불같은 마음

올해에 들어와 금수산태양궁전지구의 수목원에 수만그루의 나무가 새로 뿌리를 내렸다

 

위대한 수령님들에 대한 경모의 정이 뜨겁게 굽이치는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지구가 천만인민의 순결무구한 충성심에 떠받들려 더욱 아름답게 변모되고있다.

우리 인민의 숭고한 혁명적의리의 세계를 길이길이 전해가며 수많은 희귀한 나무들과 갖가지 꽃관목들이 푸르러 설레이는 태양의 성지.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올해에 들어와서만도 우리 인민의 백옥같은 지성이 어린 수만그루의 나무가 금수산태양궁전지구의 수목원에 새로 뿌리를 내렸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온갖 지성과 정열을 다 바쳐 금수산태양궁전을 주체의 최고성지로 더욱 숭엄하게 꾸리며 수령님과 장군님을 태양의 모습으로 높이 모시는 사업을 최상의 수준에서 진행해나가야 합니다.》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 중앙위원회,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정보산업성을 비롯한 성, 중앙기관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소나무, 잣나무, 추리나무, 감나무를 비롯한 수종이 좋은 나무와 꽃관목들을 정성껏 심었으며 꽃씨, 꽃뿌리를 기증하였다.

수도시민들의 생활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시며 뜨거운 사랑을 안겨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을 안고 평양면옥, 청류관을 비롯한 평양시안의 기관, 기업소의 일군들과 근로자들도 살구나무, 복숭아나무 등을 마련하여 수목원에 정성껏 심었다.

강서구역인민위원회, 덕천시녀맹위원회를 비롯한 지방의 여러 단위에서도 참대버드나무, 호두나무, 이깔나무 등 빨리 자라는 나무들과 아름다운 꽃관목들을 보내여왔으며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에서는 수목원의 나무들을 가꾸는데 도움이 되는 수많은 도서들과 성장촉진제들을 보내여왔다.

해마다 금수산태양궁전지구 수목원에 수많은 나무와 꽃관목을 심고있는 항일혁명투사 태병렬동지의 가족은 올해 4월에도 목란, 스트로브스소나무 등을 심으며 주체의 최고성지를 더욱 숭엄하게 꾸리는데 기여하였다.

각지 당원들과 근로자들, 청소년학생들도 금수산태양궁전지구를 더더욱 아름답게 가꾸어갈 고결한 마음 안고 수목원에 수종이 좋은 나무들과 희귀한 꽃나무들을 심고 정성껏 가꾸고있으며 관리도구들을 기증하고있다.

대동강구역에서 살고있는 최금숙로인은 해마다 수종이 좋은 많은 나무모들과 꽃관목들을 자체로 마련하여 수목원에 심고있으며 매일같이 현지에 나와 나무들을 정성다해 가꾸고있다.

상원군식물방역소에서 일하고있는 량철진동무는 10여년세월 유익한 곤충알들을 마련하여 수목원에 푸르름을 더해주는데 이바지하고있으며 리과대학 교원 장용수동무와 남포외국어학원 학생 위수경도 수종이 좋은 여러가지 나무들과 많은 관리도구들을 지성껏 마련하여 기증하였다.

금수산태양궁전지구의 수목원은 위대한 수령님들을 영원한 주체의 태양으로 받들어모시려는 온 나라 인민들의 충성의 일편단심에 떠받들려 더욱더 훌륭히 꾸려지고있다.

 

본사기자 최문경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3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