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30일 《로동신문》

 

《전국방역, 보건부문 과학기술발표회 및 전시회-2022》 페막

 

《전국방역, 보건부문 과학기술발표회 및 전시회-2022》가 페막되였다.

이번 과학기술발표회 및 전시회에서는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들에서 제시된 강령적과업들을 높이 받들고 방역, 보건부문에서 방역토대강화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며 의료봉사의 질을 보다 개선하기 위한 연구사업과정에 완성된 수많은 성과자료들과 전시품들이 소개되였다.

발표회에서는 김일성종합대학, 국가과학원, 의학연구원, 김책공업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 모란봉구역위생방역소를 비롯한 단위들에서 제출한 론문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리의 기술, 우리의 자원에 의거하여 개발한 여러가지 의약품, 의료기구, 건강식품, 위생용품, 정보기술제품 등의 전시품들이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페막식이 29일 과학기술전당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리충길동지, 보건상 최경철동지, 관계부문 일군들, 성, 중앙기관, 각 도방역 및 보건기관을 비롯한 여러 단위의 과학자, 기술자, 3대혁명소조원, 박사원생, 대학생 등이 참가하였다.

페막식에서는 심사결과가 발표되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단위와 참가자들에게 상장과 증서가 수여되였으며 해당한 시상이 있었다.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 위원장 리두일동지가 페막사를 하였다.

연설자는 이번에 진행된 과학기술발표회 및 전시회는 나라의 보건제도와 방역체계를 정비보강하고 방역보루를 더욱 튼튼히 다지기 위한 사업을 과학기술적으로 담보하기 위해 피타는 사색과 창조적지혜를 바쳐온 방역 및 보건부문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의 탐구열, 창조열이 높이 발휘된 활발한 경쟁마당, 협력과 교류의 마당이였다고 말하였다.

방역토대를 강력하게 구축하고 여러가지 의료품생산을 활성화하여 그 어떤 보건위기속에서도 사회주의건설을 가속화해나가려는 우리 당의 뜻을 받들고 방역 및 보건부문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이 조국의 안전과 인민의 운명을 철저히 사수하는데서 제일척후병, 기수로서의 사명과 역할을 다해나갈데 대하여 그는 강조하였다.

《전국방역, 보건부문 과학기술발표회 및 전시회-2022》는 방역 및 보건부문의 물질기술적토대를 튼튼히 갖추고 우리의 방역을 선진적이며 인민적인 방역에로 확고히 이행시키는데서 의의있는 또 하나의 계기로 되였다.

 

【조선중앙통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3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