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1월 13일 《우리 민족끼리》
이 땅에 펼쳐진 농촌진흥의 새시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에서 하신 보고에서 새로운 농촌혁명강령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이 본격적인 시발을 떼고 전국의 시, 군들에 농촌발전의 새시대를 대표하는 본보기살림집들이 일떠선데 대하여 긍지높이 총화하시였다.
력사적인 보고의 구절구절을 되새길수록 인민의 가슴마다에는 농촌진흥의 새 력사를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고마움이 더욱 뜨겁게 끓어오르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식 사회주의를 수호하고 전진시키기 위한 간고한 투쟁행정에서 누구보다 고생을 많이 한 우리 농업근로자들이 부유하고 문명한 사회주의리상향에서 행복한 생활을 마음껏 누리게 하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입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사회주의건설에서 농촌문제해결의 중요성과 의의를 통찰하시고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 시기부터 원대한 농촌건설구상을 무르익혀오시였다.
지방건설을 주체적건축미학사상에 준하여 자기 지대의 특색을 잘 살리며 발전시켜나갈데 대한 문제, 지방의 건설력량과 설계력량을 강화할데 대한 문제, 먼저 표준군들을 잘 꾸려 전형을 창조하여 벌방지대, 산간지대, 해안지대들의 본보기를 만들고 일반화할데 대한 문제 등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건설의 대번영기를 안아오시던 혁명령도의 나날에 제시하신 농촌건설방략들이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밑에 농촌건설의 새로운 기준, 본보기로 될수 있는 훌륭한 건축물들을 창조하는 사업이 적극적으로 추진되였다.
주체108(2019)년 10월 삼지연시안의 건설장들을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삼지연시건설이라는 거창한 창조대전을 통하여 지방건설의 교과서적인 경험과 교훈을 쌓고 우리 당의 지방건설구상을 빛나게 실현할수 있는 귀중한 밑거름, 하나의 혁명적도약대가 마련되였다고 하시면서 건설이 가지는 의의에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그해 10월 중평온실농장과 양묘장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실 때에도 앞으로 산간지대의 군들은 삼지연시와 같은 기준에서 건설하며 농촌마을은 중평온실농장마을수준으로 건설할데 대한 구체적인 방향과 방도를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투쟁이 성숙된 요구로 나선 우리 혁명의 구체적현실에 대한 심오하고도 과학적인 분석에 기초하시여 새시대 농촌혁명강령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를 우리식 사회주의농촌발전을 다그치는데서 새로운 리정표를 마련한 획기적인 계기로 되게 하여주시고 주체110(2021)년 12월에 진행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가 우리식 사회주의농촌발전의 새 전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농촌혁명강령을 천명한 력사적인 회의로 조국청사에 아로새겨지게 하여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 당의 농촌혁명강령이 지체없이 실행되도록 농촌살림집건설을 위한 시, 군건설려단조직과 건설장비, 기공구, 자재보장 등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이 나날 농촌살림집건설과 관련한 2 000여건에 달하는 설계형성안을 지도하여주시였으며 농촌건설용세멘트를 시, 군들에 전진공급하기 위한 수송수단, 수송방법과 보관문제에 이르기까지 일일이 가르쳐주시였다.
당의 령도밑에 사회주의농촌발전의 백년미래를 내다보면서 건설을 전망적으로 과단성있게 내밀수 있는 토대가 착실하게, 확실하게 구축되였으며 우리 당의 농촌건설정책을 법적으로 담보하는 강력한 토대가 마련되고 당적, 국가적인 정연한 체계가 확립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로동당시대 문명의 새 모습을 펼치며 나라의 곳곳에 사회주의문화농촌마을들이 훌륭히 일떠섰으며 한폭의 그림같이 아름답게 변모된 농장마을들에서 련일 춤바다가 펼쳐지고 새 생활의 보금자리로 입사하는 새시대 농촌문명의 향유자들이 터치는 격정과 보답의 토로는 온 나라에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승리의 메아리로 울려퍼지였다.

무한한 창조의 힘으로 더 밝은 미래를 향해 전진비약하는 내 조국의 방방곡곡에 펼쳐지는 우리 농촌의 새 풍경은 부유하고 살기 좋은 문명한 사회주의리상촌의 래일을 가슴뿌듯이 그려주고있다.
세인을 놀래우는 거창한 투쟁속에서 우리 인민은 사회주의농촌건설의 눈부신 설계도가 있고 위대한 당의 탁월한 령도가 있기에 새시대의 농촌진흥은 힘있게 다그쳐지게 될것이라는 확신을 더욱 굳게 간직하였다.
온 나라에 거세차게 타오른 농촌혁명의 불길은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더욱 가속화시키며 위대한 김정은시대 농촌건설강령의 빛나는 승리를 앞당겨오게 될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