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24일 《우리 민족끼리》

 

100% 민족음식으로

 

예로부터 전해내려오는 우리 나라의 설명절음식에는 찰떡, 설기떡, 절편과 같은 떡류와 록두지짐, 고기구이, 강정, 수정과, 식혜를 비롯한 민족음식들이 들어있다. 지난 시기에는 이러한 설명절음식을 통털어 일명 세찬이라고도 하였다.

지금으로부터 수십년전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명절날에 봉사하게 될 음식준비정형을 알아보시기 위하여 옥류관에 나오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옥류관동무들이 어떤 음식을 준비했는가 보자고 하시였다.

한 일군이 위대한 장군님께 음식차림표를 드리였다. 음식차림표에는 약밥과 찰떡, 평양랭면, 록두지짐을 비롯한 민족음식들과 함께 다른 나라의 료리들도 들어있었다.

한동안 음식차림표를 보시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안색을 흐리시며 설명절음식은 반드시 우리 나라의 고유한 민족음식으로 하여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그때 옥류관일군들은 명절음식을 이채롭게 하자면 다른 나라 료리도 있어야 할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차림표에 넣었던것이다.

일군들은 위대한 장군님께 음식차림표를 우리 나라 민족음식으로 다시 짜겠다고 말씀드리였다.

그렇게 하는것이 좋겠다고 긍정해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고사리, 찰떡같은것은 다 우리 인민들이 설명절에 즐겨먹는 음식이라고 하나하나 일러주시였다.

그후 수도의 이르는 곳마다에 자리잡은 급양봉사기지들에서는 명절때마다 우리의 민족음식으로 찾아오는 손님들을 기쁘게 하였다.

되돌이

자한당 물렀거라 - 경기도 - 음악인 - 2020-01-24
민족음식을 즐깁시다~!!!! 내일은 음력설(북에서는 설명절)입니다~!!!!! 음력새해를 축하합니다~!!!!!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