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형태의 옷도안 창작

 

(평양 10월 16일발 조선중앙통신)

경공업연구원 피복연구소의 창작가, 연구사들이 우리 인민들의 사상감정과 미감, 나이에 따르는 새로운 형태의 옷도안들을 창작하였다.

그중에는 녀성들이 좋아하는 흰색, 연분홍색, 미색 등 연한 색들을 위주로 하면서 다양한 무늬로 옷의 세련미를 한껏 돋구는 조선치마저고리도안들이 있다.

유순하면서도 부드러운 색갈의 달린옷, 계절에 따르는 다양한 형태의 덧옷, 양복 등 보기에도 좋으며 활동에도 편리하고 맵시있게 창작된 옷도안들은 녀성들의 인기를 끌고있다.

남자옷들도 나이와 계절, 몸매와 얼굴형에 어울리면서도 다양하게 하고있다.

패기와 젊음을 북돋아주는 밝은색계통의 양복도안들, 활동감과 산듯한 감을 주는 각이한 형태의 샤쯔도안들 그리고 각종 솜옷도안들이 새롭게 창작되였다.

연구소에서는 각지 피복생산단위들과 련관단위들에서 창조된 우수한 도안들과 사진자료들, 옷형태별에 따르는 설계와 상식자료들을 종합적으로 편집한 도서를 만들어 전국에 널리 보급함으로써 옷차림문화를 선도하고 발전시키는데 적극 이바지하고있다.

되돌이

채송화꽃 - 중국 - 자업 - 2020-10-16
기쁩니다. 위대한 어버이의 축복속에 세상에서 제일 멋있는 우리 인민!
멋지게 예쁘게 차려 입고 나서면 이세상 이보다 멋진 선남선녀들이 또 어데 있을라구요~
기대합니다!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