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2월 9일 로동신문

 

기술무역봉사체계 《자강력》 개발, 국가망을 통한 운영 시작

국가과학기술위원회에서

 

최근 국가과학기술위원회에서는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인민경제의 활성화를 추동하는데 이바지하게 될 기술무역봉사체계 《자강력》을 개발하고 국가망을 통한 운영을 시작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새 기술개발목표를 높이 세우고 실용적이며 경제적의의가 큰 핵심기술연구에 력량을 집중하여 경제장성의 견인력을 확보하여야 하며 과학연구기관과 기업체들이 긴밀히 협력하여 생산과 기술발전을 추동하고 지적창조력을 증대시킬수 있도록 제도적조치를 강구하여야 합니다.》

새로 개발된 기술무역봉사체계 《자강력》은 국가콤퓨터망을 통하여 새 기술제품개발단위들과 기관, 기업체, 주민들을 비롯한 수요자들이 기술제품들과 과학기술성과자료들을 신용거래에 기초하여 판매 및 봉사받을수 있는 전자업무체계이다.

지금 세계적으로 많은 나라에서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무역구조를 첨단기술개발과 기술봉사를 위주로 하는 기술무역방향으로 전환하면서 지적제품에 대한 여러가지 우대조치를 취하고있다. 특히 기술교류와 기술개발, 기술상품거래를 할수 있는 국내외적인 망체계가 구축되여 기술무역이 활성화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최근년간 여러차례에 걸쳐 세계적인 발전추세와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에 맞게 국가적인 기술무역봉사를 위한 전자업무체계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문제와 관련하여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국가과학기술위원회의 기술집단은 낮과 밤이 따로 없는 두뇌전, 기술전을 벌려왔다. 이 과정에 체계개발에서 제기되는 수많은 과학기술적 및 경제실무적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마침내 우리 식의 기술무역봉사체계 《자강력》을 개발하였다.

이 기술무역봉사체계는 기술제품전시봉사체계, 성과자료전시봉사체계, 학습실봉사체계, 입찰전시봉사체계, 자금결제봉사체계, 기술제품심의봉사체계, 기술발전정보봉사체계 그리고 제품운송봉사체계 등으로 구성되여있다.

기술무역봉사체계 《자강력》은 커다란 경제적효과성을 발휘할수 있는것으로 하여 성, 중앙기관들은 물론 기관, 기업소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있다. 우선 생산단위, 개발단위들에서 시간과 로력, 자금과 연유 등 인적, 물적자원을 극력 절약하고 지출의 효과성을 높일수 있다. 또한 필요한 인재를 적극 발굴, 발동하여 생산과 기술발전을 추동할수 있으며 새 기술, 새 제품개발에 대한 사회적관심성을 높여 여러가지 투자를 늘일수 있다. 그리고 우리 나라의 우수한 기술제품들에 대한 품질과 선진성, 경쟁력 등을 대비, 검증하는 고리를 구축함으로써 무역에서 기술무역의 비중을 높이는데 기여할수 있다.

우리 식의 기술무역봉사체계 《자강력》이 개발됨으로써 나라의 인적, 물적자원과 가능성을 최대한 동원리용하며 경제발전의 새로운 요소와 동력을 살려 자립경제의 잠재력을 발양시키는데 이바지할수 있는 또 하나의 토대가 마련되였다.

국가망을 통한 기술무역봉사체계의 운영이 시작된 때로부터 얼마 안되는 기간에 가입단위와 가입자수가 급격히 늘어나고있다.

지금 국가과학기술위원회에서는 국가적인 기술무역봉사를 위한 전자업무체계를 더욱 완성하고 운영을 정상화하며 현실의 요구에 맞게 발전시켜나가기 위한 사업을 계속 전개하고있다.

 

본사기자 려명희

되돌이

王天宇 - 无锡新吴区 - 程序员 - 2019-12-09
非常感谢!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