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0월 15일 로동신문

 

효능높은 고려약 사물탕과 그 응용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는 우리 인민들이 오랜 기간 써온 고려약을 깊이 연구하고 많이 생산하여 치료예방사업에 널리 리용하여야 합니다.》

고려약은 우리 인민들이 오랜 세월 내려오면서 써온 좋은 약이므로 고려약을 발전시키는것은 인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우리 선조들은 먼 옛날부터 부인병의 예방과 치료에 사물탕이라는 고려약을 많이 써왔다.

우리 나라 3대고려의학고전의 하나인 《동의보감》에서는 부인병의 원인을 따져보면 모두가 혈병이며 여기에 쓰는 약을 구할 때에는 먼저 사물탕을 찾아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몸의 왼쪽을 잘 쓰지 못하고 간이 상해서 얼굴에 피기가 없으며 힘줄이 늘어지고 눈이 어두워지는것 등을 치료하는데도 사물탕을 쓴다고 하였다.

전통의학이 발전되였다고 하는 나라들에서도 오래전부터 우리 선조들이 창조한 사물탕을 리용해오고있으며 약물형태를 개선하고 효능을 높이기 위한 연구를 많이 진행하고있다.

네가지 약재(찐지황, 집함박꽃뿌리, 궁궁이, 당귀)로 만든 탕약인 사물탕은 사물환, 사물싸락약 등의 형태로 발전되였는데 쓰는 기간이 오랜것을 비롯한 일련의 부족점을 가지고있다고 한다.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 의학과학기술교류소의 연구집단은 우리 인민이 예로부터 널리 써온 사물탕을 더욱 발전시킬 목표를 내세우고 고심어린 연구를 진행하여 치료효능이 높은 사물주사약을 개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사물주사약은 사물탕과 같이 혈액생성촉진, 혈액순환개선, 진통, 항혈전작용을 비롯하여 폭넓은 약리작용을 나타내는 네가지 약재로 만든 주사약으로서 부인병과 혈허증 등의 치료에 매우 좋다고 한다.

이 주사약은 림상검토결과 사물환에 비하여 아래배아픔, 머리아픔, 손발차기, 입맛없기 등 여러가지 부인병증상들에 대하여 치료효과가 뚜렷하고 치료기일이 짧으며 소화장애도 나타나지 않는다는것이 인정되였으며 현재 사용자들속에서 호평을 받고있다. 뿐만아니라 사물주사약은 보혈작용이 강한것으로 하여 랭이 있고 혈이 허한 남자들도 리용하고있다고 한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7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