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0월 22일 로동신문

 

미디정보기술과 그 리용

 

과학과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사람들의 문명수준이 날로 높아지고있는 오늘날 미디정보기술의 리용범위가 계속 확대되고있다.

미디는 수자식악기대면부의 영문략어이다.

즉 미디란 수자식악기와 기구들사이에 연주정보를 서로 교환할수 있게 만든 세계공통의 규약이다. 이 규약은 세계 여러 나라, 지역들에서 생산한 각종 수자식악기들의 연주정보의 호상리용에서 불합리한 점들을 없애기 위하여 나왔다.

미디정보기술은 이 규약에 따라 미디정보자원을 가장 효과적으로 리용하게 하는 기술이다. 크게 미디정보설비제작기술, 미디프로그람기술, 미디정보봉사기술, 미디정보통신기술로 구성되여있다.

미디정보기술은 사람들의 사업과 생활에 적극 리용되고있다.

설사 악기가 없고 연주기술이 없다고 하여도 풍부한 상상력과 예술적감각에 기초하여 미디정보설비를 다룰줄 아는 사람이라면 능히 연주정보를 활용할수 있다.

미디정보기술을 리용하여 이동통신부문에서는 여러가지 음 즉 호출음, 경보음, 착신음 등을 봉사하고있으며 보건부문에서는 미디음악들을 여러가지 치료기구와 결합하여 환자치료사업에 적극 리용하고있다.

예술부문에서는 새로운 작품창작창조사업에, 체육부문에서는 감독, 선수들의 심리조종 등에 미디정보기술을 적극 활용하고있다.

우리 나라에서도 미디정보기술을 여러 부문에 도입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고있다.

 

윤홍기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7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