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4월 29일 로동신문

 

철도차량안전감시체계

 

자료에 의하면 아시아의 어느 한 나라에서 철도의 수송능력이 높아지는데 따라 렬차들의 운행안전을 보장하기 위하여 철도차량안전감시체계를 적극 받아들이고있다.

일반적으로 철도에서는 렬차운행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하여 운행도중에 기술역들에서는 객화차들의 모든 부분품들에 대한 기술검사와 보수를 진행하며 중간역들에서는 주요부분품들에 대한 기술검사를 진행한다.

지난 시기 이 나라에서는 주로 검차원들이 수동적인 방법으로 렬차의 안전상태를 검사하였다. 이러한 검사방식에서는 검차원들의 기능수준과 책임성, 건강 및 심리상태, 날씨를 비롯한 주객관적요인들의 영향을 불가피하게 받게 되므로 고장난 부분품들을 제때에 찾아내지 못하였다. 그리고 검차원들이 짧은 시간에 많은 부분품들을 빠짐없이 검사해야 하므로 로동강도가 매우 높았다.

이러한 문제는 렬차들의 운행속도와 운행밀도가 높아짐에 따라 더욱 심각하게 제기되였다.

이로부터 이 나라에서는 차량베아링음향진단체계와 화차부분품화상검사체계, 차량운행상태검사체계를 비롯하여 차량검사를 자동적으로 진행할수 있는 여러가지 검사체계들을 개발리용하기 시작하였으며 이러한 검사체계들을 통합한 철도차량안전감시체계를 개발하여 주요간선들에 받아들이였다.

그후 철도부문적인 범위에서 종합적인 감시체계를 기본적으로 형성하였다.

결과 렬차운행의 안전성이 훨씬 높아져 엄중한 렬차사고가 대폭 줄어들었다고 한다. 또한 렬차검사작업효률이 높아져 화차회귀일수도 줄어들었다고 한다.

이 나라에서 개발리용하고있는 철도차량안전감시체계는 차량축함온도검사체계와 차량베아링음향진단체계, 차량운행상태검사체계, 화차부분품화상검사체계 등으로 구성되여있는데 이 체계들의 말단검사설비들을 각각 30㎞, 500㎞, 400㎞, 300㎞간격으로 설치하도록 하고있다.

말단검사설비들은 철도차량자동식별장치, 차바퀴수감장치와 결합하여 사용한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