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5월 20일 로동신문

 

건강과 병치료에 좋은 미꾸라지

 

우리 인민들은 먼 옛날부터 미꾸라지를 식생활과 질병치료에 널리 리용하여왔다.

미꾸라지를 리용하여 만든 추어탕은 훌륭한 보양음식으로 잘 알려져있다.

약리작용이 세기때문에 추어탕은 간염 등의 치료에 효과가 좋은 약용음식으로, 원기회복과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좋은 건강음식으로 일러왔다.

미꾸라지에는 사람의 건강에 좋은 단백질과 광물질 등 영양성분들이 조화롭게 들어있다.

특히 미꾸라지의 몸겉면에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 미끈미끈한 점액이 있는데 타우린은 독풀이작용이 센것을 비롯하여 건강에 좋은 여러가지 효과를 나타낸다.

미꾸라지는 로화방지,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병치료에도 좋으며 칼시움 등이 많이 들어있어 어린이들의 키크기와 칼시움부족으로 인한 질병치료에서도 효과가 높다.

우리 나라뿐아니라 많은 나라들에서도 미꾸라지를 사람들의 건강보호와 치료영양제로 쓰기 위한 연구가 적극 벌어지고있다.

일반적으로 환자들이 미꾸라지를 그대로 쓰면 몸안에서 해당 영양성분이 적게 흡수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김일성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에서 개발한 미꾸라지영양액은 미꾸라지를 효소로 분해하여 몸안에서 전부 흡수될수 있게 만든것으로 하여 사용자들속에서 호평을 받고있으며 여러가지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서 좋은 효과를 나타내고있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