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5월 20일 로동신문

 

고압분사세척기술

 

세계적으로 환경오염이 없으면서도 세척효률이 높은 새로운 고압분사세척기술을 랭간압연계통의 강판겉면세척공정에 받아들이고있다.

지난 시기 강판겉면의 산화물층을 제거하기 위하여 산에 의한 세척, 전해연마, 초음파처리 등 여러가지 기술들이 개발리용되였다. 고압분사세척기술은 환경보호와 제품의 질에 대한 요구가 더욱 높아지고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으면서도 세척효과를 높일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심화되는 과정에 개발되였다.

고압분사세척기술은 높은 압력으로 물과 함께 모래 또는 석류석과 같은 굳은 연마재료를 강판겉면에 분사하여 산화물층을 강판과 분리시켜 제거하는 물리적인 세척방법이다.

고압분사세척기술은 개발초기에 모래공급이 불균일하여 세척이 고르롭지 못하고 분사노즐이 쉽게 마모되는것과 같은 여러가지 기술적문제들이 제기되여 광범히 리용되지 못하였다.

과학기술이 발전하면서 성능높은 재료들이 개발되여 분사노즐과 고압뽐프부분품들의 수명이 늘어나는데 따라 여러 나라들에서 점차 이 기술에 대한 리용이 확대되기 시작하였다.

고압분사세척기술은 빠른 속도와 강한 충격힘으로 치밀한 산화물층을 타격하여 단위시간당 세척효률을 높이고 강판겉면의 질을 개선할수 있게 한다. 또한 공정이 간단하고 설비의 설치면적이 작으며 부대설비도 적다. 고압분사세척기술을 받아들이면 환경보호를 위한 보조공정이 필요없을뿐아니라 연마재료와 물을 다시 회수리용할수 있으므로 강판세척원가를 낮출수 있다.

현재 고압분사세척기술은 환경보호형기술로서 강판뿐아니라 강관, 선재 등을 세척하는데도 도입되고있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