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6월 4일 로동신문

 

인공지능과 그 발전전망

 

인공지능이란 콤퓨터에 기입한 기억, 판단, 계산과 같은 기능을 리용하여 콤퓨터가 사람의 지적활동과 비슷한 동작을 수행하게 하는것을 말한다.

지난 시기 환상적인 개념에 불과했던 인공지능은 오늘날 급속한 과학기술발전에 의해 실용단계에 들어섰다.

1950년대 중엽 어느 한 나라의 대학에서 인공지능에 관한 첫 국제적회합이 있었다. 《사고하는 기계》 즉 지적행동을 하는 콤퓨터에 대하여 토론된 이 회의에서 인공지능이라는 용어가 처음으로 사용되였다.

초기에 일부 전문가들에게만 국한되였던 인공지능이라는 개념이 지금 여러 분야에 널리 적용되고있다.

얼마전 유럽의 어느 한 나라에서 공업박람회가 진행되였다.

세계의 75개 나라에서 온 5 000여개의 기업들이 참가한 박람회에는 인공지능과 관련한 정보 및 자동화기술을 도입한 제품들이 전시되였다.

박람회는 사람들에게 인공지능이 주요역할을 하는 미래의 공장들에 대한 표상을 가질수 있게 해주었다.

하다면 미래의 공장은 어떠할것인가.

이번 박람회에 출품된 지능자동조립작업기는 작업지령의 선후차를 가릴수 있다.

작업기는 어느 한 조립공정을 뛰여넘어야 보다 효률적이라는것을 자체로 판단한다. 이에 대해 전문가는 《인공지능은 두 기계를 련결시켜줄수 있다. 한 기계로부터 정보를 얻으면 결과와 수명, 생산물의 질 지어 론리적공정까지도 예측할수 있다.》고 말하였다.

각이한 형태의 병에 각이한 색갈의 액체를 채워넣을수 있는 기계도 전시되였는데 한번에 특정한 형태의 제품만을 생산할수 있는 전통적인 기계와는 전혀 다른것이다.

기계에 설치된 수감기는 병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여 콤퓨터기지에 보낸다.

그다음 콤퓨터기지는 자료를 분석하고 개별적인 병들을 처리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기계에 알려준다.

오늘 많은 나라들이 미래의 공장에서 인공지능이 노는 중요한 역할을 인식하고 그것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연구사업에 큰 힘을 넣고있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