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6월 30일 로동신문

 

  혁명의 만년재보

 대홍단혁명전적지

 

대홍단혁명전적지에는 력사적인 대홍단전투를 빛나는 승리에로 조직지휘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혁명업적이 깃들어있다. 또한 이 전투에 참가하시여 수령결사옹위의 숭고한 모범을 보여주신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의 업적이 아로새겨져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대홍단전투가 진행된 대홍단혁명전적지는 항일무장투쟁시기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혁명업적이 깃들어있는 유서깊은 전적지입니다.》

량강도에 위치하고있는 대홍단은 백두용암대지우에 펼쳐진 벌판이다.

북대정자회의이후 조선인민혁명군 주력부대를 이끄시고 무산지구에로 진출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신사동일대에서의 정치군사활동을 성과적으로 마치시고 주체28(1939)년 5월 23일 대홍단에 도착하시였다.

대원들을 대홍단벌에 매복시키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신개척에 나갔던 7련대의 뒤를 따라 추격해오는 일제침략자들에 대한 섬멸전을 벌리도록 하시였다.

불의의 타격을 받고 국사당언덕에 퇴각하였던 적들은 신개척과 신사동방향에서 증원해온 부대와 합세하여 또다시 공격을 시도하였다.

적들은 국사당언덕밑 수림변두리에 일부 력량을 남겨두고 기본력량은 북쪽으로 우회하여 조선인민혁명군의 익측과 후방을 타격하려고 시도하였다.

적들의 간계를 간파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한 구분대를 우회시켜 놈들을 역포위하게 하시였다.

조선인민혁명군의 익측과 후방을 타격하려던 적들은 아군의 강력한 타격을 받고 갈팡질팡하며 무리로 녹아났다.

이때 유곡방향에서 대홍단으로 급히 달려오던 적증원부대와 유곡방향으로 도망치던 적들은 상대방을 조선인민혁명군인줄 알고 제놈들끼리 싸움을 벌려 또다시 수많은 사상자를 냈다.

결국 대홍단전투는 조선인민혁명군의 빛나는 승리로 결속되였다.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께서는 사령부로 집중되는 적들의 화력을 명사격술로 제때에 제압분쇄하시였다.

대홍단전투의 빛나는 승리는 일제침략자들에게 심대한 타격을 주고 조선인민혁명군의 불패의 위력을 크게 과시하였으며 일제의 파쑈적탄압밑에 신음하던 인민들에게 민족재생의 신심과 용기를 안겨주었다.

대홍단혁명전적지에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직지휘하신 대홍단전투를 비롯한 무산지구전투에서의 빛나는 승리를 후세에 길이 전하기 위하여 세운 무산지구전투승리기념탑이 있다.

여기에는 또한 위대한 수령님께서 전투를 조직지휘하신 지휘처자리, 작전계획 및 부대집결장소자리, 샘물터 등 여러 유적들과 지점들이 있다.

그리고 대홍단전투에서 영웅적으로 싸우다가 장렬하게 전사한 항일혁명투사 김세옥동지의 반신상이 있다.

대홍단혁명전적지는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전하며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백두의 혁명전통으로 무장시키는데 적극 이바지하고있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