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1월 15일 로동신문

 

혁명의 만년재보

붉은바위혁명전적지

 

붉은바위혁명전적지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력사적인 서강회의에서 제시하신 전략적방침에 따라 조선인민혁명군의 한 부대가 주체26(1937)년 5월 15일 습격전투를 벌린 곳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혁명의 만년재보이며 혁명전통교양의 중요한 거점인 혁명전적지와 혁명사적지들을 잘 꾸리고 그를 통한 교양사업을 강화하여 당원들과 군인들, 근로자들과 청소년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력사와 불멸의 혁명업적을 깊이 체득하고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가도록 하여야 합니다.》

붉은바위혁명전적지는 오늘의 대홍단군 홍암리에 위치하고있다.

붉은바위전투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인솔하시는 조선인민혁명군 주력부대의 국내진공작전을 성과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유리한 군사적환경을 조성할 목적밑에 진행되였다.

안도지구를 거쳐 두만강기슭에 진출한 조선인민혁명군의 한 부대는 적들의 이목을 끌기 위하여 국내에 있는 붉은바위와 삼수평의 적들을 습격할 면밀한 전투계획을 세웠다.

습격조는 밤을 리용하여 붉은바위마을에 은밀히 접근하였다.

습격전투는 밤 12시에 개시되였다.

조선인민혁명군 습격조는 경찰관주재소를 들이쳐 술판을 벌려놓고있던 경찰놈들에게 드센 불벼락을 퍼부었다. 취중에 있던 적들은 순식간에 무리로 녹아났다.

습격조는 적들에게 숨돌릴 틈을 주지 않고 련이어 적들의 포대에 집중사격을 들이댔다.

아군의 화력이 어찌나 세찼던지 단번에 위압을 당한 포대의 적들은 겁에 질려 총 한방 쏘아보지도 못한채 지하통로를 따라 황급히 뺑소니를 쳤다.

한편 물자운반조는 악질자본가놈들의 창고를 까부시고 식량, 천, 신발 등을 로획하여 인민들에게 나누어주었으며 일부는 지정된 장소로 운반하였다.

정치공작조는 인민들에게 위대한 수령님께서 발표하신 《조국광복회10대강령》과 조선혁명의 전략전술적방침, 조선인민혁명군의 투쟁성과에 대하여 하나하나 해설해주면서 조국해방의 신심을 안겨주고 그들을 혁명투쟁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는 정치사업을 진행하였다.

붉은바위전투에서의 빛나는 승리는 국내인민들에게 크나큰 신심과 용기를 안겨주었을뿐아니라 적들을 분산약화시키고 일제의 국경경비진에 심대한 혼란을 조성하여 조선인민혁명군 주력부대의 국내진출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였다.

붉은바위혁명전적지에는 지휘처, 차단조자리, 엄호조자리, 목재소창고자리와 경찰관주재소자리, 두만강도강지점 등이 있다.

이밖에도 전적지에는 주체61(1972)년 5월 31일 이곳을 돌아보시면서 혁명전적지를 통한 혁명전통학습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혁명사적이 깃들어있다.

붉은바위혁명전적지는 참관자들의 가슴속에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이 지녔던 무비의 용감성과 고귀한 투쟁정신을 깊이 새겨주고있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