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1월 25일 로동신문

 

생당쑥의 약효와 그 리용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고려약은 우리 인민들이 오랜 세월 내려오면서 써온 좋은 약이므로 고려약을 발전시키는것은 인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우리 나라 사회주의보건제도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집니다.》

우리 인민들은 먼 옛날부터 우리 나라에 풍부한 약재들을 가지고 효능높은 고려약들을 많이 만들어 질병치료에 널리 리용하였다.

그러한 고려약재들가운데는 생당쑥도 있다.

생당쑥은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이며 뿌리는 굵다. 줄기는 50~100㎝높이로 곧추 자란다. 잎은 어기여 나며 잎꼭지가 있다. 8~9월경 노란 꽃이 머리모양꽃차례를 이루고 핀다.

우리 나라 각지에서 자라는 생당쑥은 열을 내리우고 오줌이 잘 나가게 하며 황달, 간염, 담낭염 등의 치료에 쓴다. 특히 생당쑥은 예로부터 황달치료에 널리 써온 고려약재이다.

보건부문의 과학자들이 전통적인 약재인 생당쑥을 리용하여 간염치료에 좋은 고려약을 만들기 위한 연구사업을 적극 벌려 많은 성과들을 이룩하였다.

그가운데는 김일성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의 과학자들이 생당쑥과 황금의 유효성분인 바이칼린을 리용하여 만든 생당쑥황금간염주사약개발성과도 있다.

생당쑥황금간염주사약에 대한 림상검토를 진행한 결과 만성간염, 간경변환자들의 높아진 효소값을 빨리 정상으로 낮출수 있다는것이 확증되였다.

이 약물을 적용하면 간장질병환자에 대한 치료효률이 매우 높다고 한다.

이 주사약은 입맛없기, 설사, 황달, 간붓기, 간부위아픔, 맥없기 등과 같은 증상들을 현저히 개선시킬수 있다고 한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