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1월 29일 로동신문

 

  혁명의 만년재보

청봉숙영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혁명의 만년재보이며 혁명전통교양의 중요한 거점인 혁명전적지와 혁명사적지들을 잘 꾸리고 그를 통한 교양사업을 강화하여 당원들과 군인들, 근로자들과 청소년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력사와 불멸의 혁명업적을 깊이 체득하고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가도록 하여야 합니다.》

량강도 삼지연군 리명수로동자구에 위치하고있는 청봉숙영지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무산지구진공작전을 수행하기 위하여 조선인민혁명군 주력부대를 거느리시고 조국에 진출하시여 숙영의 첫밤을 보내신 뜻깊은 곳이다.

주체28(1939)년 5월 18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인민혁명군 주력부대를 이끄시고 5호물동으로 압록강을 건느시여 청봉에 이르시였다.

도착지의 전방과 후방에 경계구분대를 파견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청봉마루에 오르시여 적정과 지형을 구체적으로 살피신 다음 청봉에서 숙영할것을 명령하시였으며 숙영장소까지 정하여주시였다.

숙영지는 자연지리적으로나 군사행동에서나 매우 유리한 곳이였다.

이곳은 밀림이 울창하여 부대의 행동에서 은밀성을 보장할수 있었고 지형상 앞은 급한 경사지로 되여있어 불의의 정황에서도 주도권을 틀어쥐고 놈들에게 섬멸적타격을 안길수 있는 곳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숙영지에서 지휘관회의를 소집하시고 지나온 행군과정을 총화하시였으며 무산지구진공작전의 승리를 위한 전술적방침을 제시하시였다.

회의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포태리방향과 장백방향에 소부대를 파견하시여 적들을 혼란에 몰아넣도록 하신 다음 차후작전을 무르익혀나가시였다.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께서는 대원들과 함께 나무껍질을 벗기신 다음 인민들을 투쟁에로 불러일으키는 혁명적이며 전투적인 구호들을 쓰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52(1963)년 8월과 주체68(1979)년 6월, 주체75(1986)년 8월 청봉숙영지를 돌아보시면서 이곳에 깃든 력사적사실들을 감회깊이 회고하시였으며 혁명전적지의 유적, 유물들을 영구보존하기 위한 대책에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여러차례 청봉숙영지를 돌아보시면서 숙영지를 잘 꾸리고 구호나무들을 잘 보호하며 영구보존하기 위한 대책을 철저히 세울데 대하여 교시하시였다.

청봉숙영지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동상이 정중히 모셔져있으며 위대한 수령님께서 계시던 사령부자리와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께서 쓰신 구호나무를 비롯한 많은 구호나무들이 보존되여있다.

또한 김정숙동지께서 밥을 지으셨던 취사장자리, 질서정연하게 배치된 대원실자리, 밥짓던 자리, 샘물터, 칼도마 등 혁명유적, 유물들이 있다.

혁명전통교양장소로 훌륭히 꾸려진 청봉숙영지는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가슴마다에 백두의 혁명정신을 깊이 심어주는 혁명의 만년재보로 빛을 뿌리고있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