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2월 18일 로동신문

 

전사회적으로 롱구열풍을 세차게 일으켜나가자

 

롱구경기에서의 각종 위반들

 

바깥공위반

-선수의 몸의 일정한 부위가 경기장경계선이나 그 바깥쪽바닥 혹은 임의의 물체에 닿았을 경우 경기장밖에 나간것으로 인정한다. 그러나 몸의 일정한 부위가 경기장경계선이나 그 바깥쪽바닥의 웃공간에 있을 때에는 경기장밖에 나간것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공은 다음의 경우 경기장밖에 나간것으로 인정한다.

경기장밖에 있는 선수에게 맞았을 경우

경기장경계선이나 그 바깥쪽바닥 혹은 그 웃공간에 있는 임의의 물체에 맞았을 경우

롱구판가름대, 롱구판뒤쪽 또는 경기장웃공간에 있는 임의의 물체에 맞았을 경우

-공이 경기장경계선을 밟고있는 선수 혹은 그 바깥쪽에 있는 선수에게 맞고 경기장밖으로 나갔을 경우 그 선수에 의해 공이 경기장밖에 나간것으로 인정한다.

 

몰기위반

선수가 첫번째 몰기를 시작하여 공을 두손으로 잡아 첫번째 몰기가 끝난 후 다시 두번째 몰기를 할수 없다.

그러나

선수가 넣기를 하였을 경우,

상대팀 선수가 공을 다쳤을 경우,

다른 선수가 다쳐서 잡았던 공을 놓쳤을 경우에는 다시 공을 잡아 두번째 몰기를 할수 있다.

 

걷기위반

-공을 잡고있는 선수가 몰기를 시도할 때 공을 손에서 놓기 전에 축발을 바닥에서 들어올리면 위반으로 된다.

-련락 혹은 넣기에서 선수는 축발을 들어올리면서 조약할수 있다. 그러나 공이 손에서 벗어나기 전에 임의의 발도 바닥에 먼저 닿아서는 안된다.

-선수가 공을 잡고있는 상태에서 경기장바닥에 넘어져 미끄러지거나 눕거나 앉은 동안에는 위반으로 되지 않는다.

-만일 선수가 그다음 공을 잡고있는 상태에서 굴기를 하거나 혹은 일어서려고 시도하면 위반으로 된다.

이밖에도 3초위반, 5초위반, 8초위반, 24초위반, 중앙선위반이 있다.

 

체육연구원 체육과학연구소 실장 리병훈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