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30일 로동신문

 

여러모로 좋은 토끼기르기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토끼는 풀만 있으면 아무데서나 기를수 있는것만큼 협동농장과 농가만이 아니라 공장, 기업소와 학교들에서도 많이 길러야 합니다.》

토끼를 기르면 여러모로 좋다.

토끼는 사료를 적게 먹으면서도 번식률이 대단히 높은 집짐승이다.

토끼는 거의 모든 풀을 다 먹기때문에 사료원천이 풍부하다.

산과 들이 많은 우리 나라에서는 어디서나 토끼를 길러 풀과 고기를 바꿀수 있다. 강낭짚이나 건초를 분쇄하여 거기에 밀기울같은것을 좀 섞어 먹여도 토끼가 잘 자란다.

토끼고기는 맛이 좋고 영양가가 높다. 소화흡수가 잘되기때문에 사람들의 건강에 아주 좋다.

토끼고기는 단백질이 많을뿐아니라 다른 고기에 있는 단백질보다 사람의 건강에 더 좋다.

토끼고기는 닭고기와 단백질조성이 비슷한데 리진함량이 닭고기보다 더 많다고 한다. 토끼고기를 자주 먹으면 동맥경화증도 미리막을수 있다.

토끼곰은 사람들의 몸을 보하는데 대단히 좋다. 토끼고기를 가지고 여러가지 맛있는 음식도 만들어먹을수 있다.

토끼고기를 넣고 만든 두부장은 아주 별맛이다. 토끼고기에 풋고추를 넣고 장졸임같은것을 만들어도 좋다.

토끼기르기를 대대적으로 하면 털가죽문제를 해결하여 맵시있는 토끼털가죽제품들을 많이 만들수 있다.

토끼를 많이 기르면 질좋은 거름을 내여 부침땅의 지력도 높일수 있다.

토끼배설물은 다른 집짐승들의 배설물보다 유기질함량이 높으므로 땅의 비옥도를 높이는데는 그저그만이다.

이처럼 인민들의 생활을 윤택하게 하고 건강증진에도 이바지할수 있는 토끼기르기를 전군중적운동으로 힘있게 벌려야 한다.

 

본사기자 김명훈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