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31일 로동신문

 

키크기에 좋은 운동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키크기운동을 많이 하면 키가 커집니다.》

키크기운동을 정상적으로 진행하면 키가 커진다. 그것은 운동이 사람을 건강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성장발육에 좋은 영향을 주기때문이다.

정상적인 운동은 성장대를 자극하여 뼈의 자라기를 활발하게 해주며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켜 키크기를 촉진시킨다.

자료에 의하면 저녁운동이 키크기운동의 효과를 높인다고 한다.

운동시간은 대체로 저녁식사를 한 다음 두시간후가 적합하다. 적당한 저녁운동은 성장호르몬이 평소보다 많이 분비되도록 한다.

나이와 성별에 따르는 신체발육의 특성에 맞게 운동조직을 하여야 한다.

일반적으로 운동을 하면 내장기관들이 튼튼해지고 뼈와 힘살을 발달시켜 사람을 건강하게 만들며 신체발육에 좋은 영향을 준다.

뼈들이 빨리 자라도록 하는데 좋은 키크기운동을 적용하여야 한다.

유치원시기와 소학교, 초급중학교시기에는 다리발육이 웃몸발육보다 더 왕성하게 진행되기때문에 발뒤축을 들고 온몸을 우로 뽑는다 하면서 2~3초동안 서있다가 편안히 서는 운동을 하루에 모두 20~60회 되도록 자주 반복하는것이 좋다.

고급중학교로 올라가면서부터는 다리발육이 점차 떠지고 웃몸발육이 왕성하게 진행된다. 이 시기에는 두팔 휘돌리며 온몸비틀기운동을 매일 10~20번 하는것이 좋다.

저녁운동을 한 후에는 찬물에 적신 수건이나 마른 수건으로 팔다리와 온몸을 세게 문지르는것이 좋은데 이것은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며 내장기관과 련결되여있는 자률신경계통을 자극하여 키크기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기때문이다.

 

김일성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 실장 박사 부교수 박경선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