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21일 로동신문

 

은을 내는 집짐승먹이첨가제 《축연》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어떻게 해서든지 첨가제문제를 우리 식으로 풀어야 합니다.》

축산물의 생산량을 늘이는데서 먹이첨가제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사용에서 반드시 류의해야 할 문제가 있다.

화학적인 방법으로 생산한 먹이첨가제를 쓰는 경우 집짐승의 체내에 유해물질이 축적될수 있다.

물론 집짐승의 수명은 길지 않기때문에 생존기간 그로 인한 피해는 나타나지 않는다.

하지만 화학첨가제로 키운 집짐승의 고기나 그 가공제품을 사람이 먹는 경우 인체에 부정적인 영향이 미칠수 있다.

그렇기때문에 지금 세계적으로 축산물의 안전성에 대한 요구가 날로 높아가고있으며 안전성을 담보하는 집짐승먹이첨가제(일명 록색먹이첨가제)를 사용하는것이 하나의 추세로 되고있다.

록색먹이첨가제는 인체에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집짐승의 미량원소흡수률을 최대한 높인다. 또한 록색먹이첨가제를 사용하여 생산한 축산물은 고기의 질이 높은것이 특징이다.

농업연구원 축산학연구소의 과학자들이 개발한 집짐승먹이첨가제 《축연》이 바로 그러한 록색먹이첨가제로 인정되고있다.

이곳 연구사들은 원료의 97%를 국내산으로 해결하였다.

중요한것은 효소제와 비타민의 첨가를 미생물을 혼합배양하거나 발효시키는 방법으로 해결하였고 착화합물기술을 적용하여 미량원소와 희토류원소의 리용효과를 최대한으로 높인것이다.

먹이첨가제의 구성부분을 이루는 감미제, 향미제, 진정제도 고려약재로 리용되는 식물들을 첨가하여 만들었다.

연구사들은 사리원돼지공장에서 여러해동안 수입원료로 만든 첨가제와 국내원료로 만든 첨가제인 《축연》과의 대비시험을 진행하였다.

결과 어미돼지용첨가제는 효과가 더 높았으며 젖뗀 새끼돼지용첨가제와 젖먹는 새끼돼지용첨가제, 살찌우는 돼지용첨가제는 효과가 비슷하였다.

최근년간 여러 축산물생산기지와 황해남북도안의 가정들에서 축산물생산성과가 확대되고 생산된 고기의 맛이 좋다는 반영이 제기되고있는것은 바로 집짐승먹이첨가제 《축연》을 리용한 결과이다.

전국의 모든 축산단위에서 집짐승먹이첨가제 《축연》을 받아들이는 한편 최근 농업연구원 축산학연구소에서 육종한 우량품종들과 결합하게 되면 더 좋은 축산물생산성과를 거두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강명천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