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28일 로동신문

 

녀성들을 위한 상식

 

녀성들이 아이를 많이 낳아키우는것이 건강에 좋다.

자료에 의하면 백살장수자들의 대부분이 녀성들이며 그들속에 아이를 많이 낳아키운 녀성들이 적지 않다고 한다.

녀성의 일생에서 임신, 해산, 젖먹이기 등은 필연적인 생리적과정이라고 볼수 있다. 이런 생리적과정을 여러번 거친 녀성들은 아이를 전혀 낳지 않거나 적게 낳은 녀성들에 비해볼 때 란소암 등 여러가지 암성질병이나 부인병에 걸릴수 있는 확률이 적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녀성들속에서는 아이를 많이 낳는것을 건강에 좋지 못한것으로 생각하면서 여러가지 약물이나 기구를 리용하고있다.

이것은 몸안에서 호르몬균형을 파괴시키고 유선증, 유선암, 자궁출혈, 자궁내막염, 자궁암 등 여러가지 질병을 일으키는것은 물론 생명에까지 위험을 줄수 있다.

우리 나라에는 녀성들이 아이를 많이 낳아 훌륭하게 키울수 있는 모든 사회적조건이 다 갖추어져있다.

녀성들과 어린이들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수 있는 평양산원과 옥류아동병원이 훌륭히 꾸려져있고 도마다 산원들이 일떠서있다. 이와 함께 시, 군의 인민병원들에는 산부인과와 소아과가 있으며 녀성들과 어린이들의 건강을 책임적으로 돌봐주는 체계가 세워져있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