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0월 6일 로동신문

 

우리 나라 금잔디

 

푸른 주단을 편듯 한 잔디밭을 보면 마음이 절로 흥그러워진다.

사람들에게 문화정서적인 생활환경을 마련해주는 잔디밭을 조성하는데 리용되는 잔디종류는 매우 많다. 그중에는 우리 나라 금잔디도 있다.

우리 나라 금잔디는 벼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식물로서 잎이 좀 세고 연한 풀색을 띤다.

땅겉면으로 기여뻗는 기는줄기의 마디들에서 곧추 서는 줄기와 막난뿌리가 나온다. 어린 잎은 말린 모양이고 다 자란 잎은 가죽질이며 웃면에는 보통 보드라운 털이 있다.

금잔디는 빛을 좋아하며 가물, 높은 온도 등에 견디는 능력이 세다. 온도가 령하 20℃되는 겨울에도 뿌리는 안전하게 겨울을 난다.

잡풀과의 경쟁력이 매우 강한 금잔디로 균일하고 보기 좋은 잔디밭을 쉽게 조성할수 있다.

금잔디밭은 기는줄기심기, 잔디떼장옮겨심기, 씨뿌리기 등의 방법으로 조성한다.

기는줄기심기에 의한 금잔디밭조성은 봄, 여름, 가을에 할수 있으며 심기간격은 대체로 5~10㎝로 한다.

잔디떼장옮겨심기할 때에는 길이 30㎝, 너비 30㎝, 두께 4~5㎝되게 잔디떼를 떠서 0. 5~1㎝간격으로 심는다.

금잔디는 밟힘견딜성과 병견딜성이 강한것 등 여러가지 우점이 있기때문에 잔디밭이 일단 완성되면 관리에 품이 적게 든다.

금잔디는 먼 옛날부터 우리 나라의 많은 지역에서 자연적으로 분포되여 자라고있으며 널리 재배되여왔다.

우리 나라의 기후조건에 맞는 금잔디는 내 조국의 귀중한 자원의 하나이다.

어디서나 금잔디를 널리 심고 가꿀 때 우리 삶의 터전은 더욱 아름다와질것이며 우리 생활의 랑만은 더욱 꽃펴날것이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