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0월 6일 로동신문

 

여러가지 언어사용의 유익성

 

언어는 사람들의 사업과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언어는 사람들사이의 의사소통의 수단인 동시에 정보획득의 중요한 수단이기도 하다.

과학기술이 날로 발전하고 새로운 지식과 정보자료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있는 오늘날 다국어를 소유하고 적극 활용하는것은 인재육성과 사회경제발전에 이바지할수 있는 중요한 방도로 된다.

외국어학습에 힘을 넣어 다국어를 소유하고 잘 활용하여야 정보화시대의 발전추세에 맞게 필요한 지식이나 정보를 제때에 더 빨리 습득하고 그에 기초하여 인재육성과 과학기술발전, 경제건설 등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보다 원만히 풀어나갈수 있다.

여러가지 언어사용의 유익성은 이뿐이 아니다.

자료에 의하면 두가지 언어를 사용하면 환경에 대한 적응능력도 높일수 있다고 한다.

또한 여러가지 언어를 배우고 사용하면 청소년시기에는 인식능력이 높아지고 중로년시기에는 사유능력의 감퇴속도가 떠진다고 한다.

두가지 언어를 사용하는 늙은이들속에서 한가지 언어를 사용하는 늙은이들보다 어느 한 질병의 발생속도가 뜨다는것도 밝혀졌다고 한다.

이처럼 여러가지 언어를 학습하고 활용하는것은 대뇌의 기능을 강화하고 건강에도 좋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