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    식 

《  단  심  줄  》

 

《단심줄》은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 혁명활동에 나서신 초기에 창조공연된 반일민족통일전선형성을 주제로 한 혁명적무용이다.

무대중심에 하나의 기둥이 서고 기둥으로부터 조선 13도와 각계각층 인민들을 상징하는 여러가지 색끈이 드리워진다. 로동자, 농민, 병사, 인테리, 학생 등 각계각층의 복장을 한 아동들이 나와 그 끈을 잡고 혁명가요를 부르며 기둥의 주위를 얼기설기 돌아간다. 이에 따라 기둥을 중심으로 여러가지 색갈의 끈들이 곱게 엮어진다.

이것은 곧 하나의 기치밑에 각계각층의 인민들이 하나의 사상의지로 뭉침으로써만 반일민족해방투쟁에서 승리할수 있다는것을 형상하였다.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 직접 창작하신 혁명무용 《단심줄》은 그이의 초기혁명활동시기 청소년들속에서와 항일무장투쟁시기에 유격근거지내 인민들과 아동단원들속에서 널리 보급되였다.

아동단원들은 항일유격대와 인민들속에서 예술공연을 할때에도 이 무용을 많이 하였다.

또한 아동단원들은 수백리 눈속을 헤치면서 반일부대에도 찾아가 이 혁명무용을 공연함으로써 그들의 반일기세를 높여주었다.

《단심줄》은 우리 나라 소년들과 인민들속에서 사랑을 받고 널리 보급되고있다. 《단심줄》은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를 6.15공동선언의 기치밑에 하나로 묶어세우며 조국의 자주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로 조직동원하는데 크게 기여하고있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