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    식 

 

판문점은 우리 조국땅의 중서부 군사분계선상에 자리잡고있다.

지난 조선전쟁시기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제국주의자들이 조선인민앞에 무릎을 꿇고 항복서에 도장을 찍은 력사의 땅이 판문점이며 전후 정전협정을 란폭하게 위반하고 우리 나라의 영구분렬을 꾀하는 미제의 죄악상을 만천하에 고발한 력사의 땅도 바로 판문점이다.

판문점 구회의장구역에는 력사적인 조선정전협정조인식을 진행한 건물이 있다.

정전담판이 진행된 회의장에는 우리측 수석대표와 성원들이 미군측 수석대표와 그 성원들과 마주앉아 담판하던 탁과 의자들이 그대로 놓여있다.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는 그리 크지 않은 일곱채의 건물이 있다. 이 건물들은 군사정전위원회 각종 회의가 열리군하던 쌍방회의실과 부속건물들이다.

여기를 정전담판당시의 회의실과 구분하기 위하여 일명 판문점 신회의장이라고도 한다. 일곱채의 건물중 네채는 우리측이 지은것이고 세채는 미군측이 지은것이다. 회의실중심을 가로질러 탁상이 놓여있다. 이 탁상의 중심으로 마이크선이 지나갔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 민족을 갈라놓은 군사분계선이다.

판문점에는 《판문각》이 있다.

2층으로 된 《판문각》은 날아가는 학처럼 시원하게 건립되였는데 거기에서는 군사분계선을 넘어 남쪽땅을 멀리까지 바라볼수 있다.

판문점에는 한평생 조국통일을 위해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바치신 어버이수령님께서 위대한 생애에 마지막으로 남기신 친필을 새겨놓은 친필비가 숭엄하게 세워져있다.

《  김  일  성 

1994. 7. 7 》

판문점에는 《통일각》이 자리잡고있다.

《통일각》에서는 지난시기 북남회담과 접촉, 통일행사들이 진행되였다.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1996년 11월 24일 여기 판문점을 찾으시여 분렬의 상징인 판문점을 통일의 상징으로 전환시키실 굳은 의지를 표명하시였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