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   식  
 

안삼불의 의미

 

안삼불은 음악에 쓰이는 말인데 여기에는 여러가지 의미가 담겨져있다.

우선 안삼불은 가수와 연주가들이 성음과 악기의 음울림으로 예술적조화를 이루게 한다는 의미로 쓰인다.

가수와 연주가들은 작거나 크거나 무대에 홀로 나설 때보다 집단적음악형상을 창조할 때가 더 많다.

중창, 합창, 가야금병창, 관현악 등에서는 모든 음악가들이 음악적재능을 발휘하여 집체적으로 예술적형상을 창조한다.

이때 성음과 악기소리들 사이에 예술적조화가 이루어지는데 이것을 안삼불이라고 한다.

안삼불은 음악의 형상력을 높이는데서 큰 작용을 한다. 그러므로 음악가들은 여기에 큰 관심을 돌리며 《안삼불이 맞는다, 맞지 않는다》라는 말을 쓴다.

다음으로 안삼불은 몇명의 가수나 연주가들이 예술적재능을 합쳐 하나의 통일된 음악형상을 창조하는 연주형식을 의미한다.

다시말하여 예술공연, 연주회 등에서 둘, 셋, 넷, 다섯… 등 몇명의 가수, 연주가들이 함께 출연하여 매 개인이 독자적으로 한성부씩 담당하여 음악형상을 창조하는데 이런 연주형식을 안삼불이라고 한다. 출연하는 인원수가 그리 많지 않다고 하여도 한성부의 연주를 몇명이 함께 담당수행할 때에는 안삼불이라고 말할수 없다.

또한 안삼불은 전문예술단체의 명칭을 의미하기도 한다.

유럽에서는 노래와 춤으로 공연종목을 편성하여 예술공연을 진행하는 전문예술단체를 안삼불이라고 한다.

로씨야군대가무단이라는 명칭은 로씨야말로 로씨야군대안삼불이다.

그러므로 안삼불이란 말은 그 의미에 맞게 써야 한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