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8월 28일 《우리 민족끼리》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16(1927)년 8월 28일 길림에서 조직하신 조선청년들의 진정한 혁명적전위조직이다.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을 공산주의청년동맹 또는 공청이라고도 불렀다.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은 날로 늘어나는 광범한 반일대중단체들에 대한 통일적지도를 보장하며 특히 우리 나라 반일민족해방투쟁에서 청년공산주의자들의 전위적역활을 높이기 위하여 조직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각지에 조직된 청년학생조직들과 혁명조직들을 통일적으로 장악하고 일제와 그 주구들을 반대하는 투쟁을 더욱 힘있게 이끌어나갈수 있는 전위조직의 출현을 절박하게 요구하고있던 당시의 환경을 과학적으로 통찰하시고 길림 북산공원의 약왕묘 지하실에서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결성회의를 소집하시였다. 회의에는 반제청년동맹 핵심들과 청년공산주의들이 참가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회의에서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창립에 즈음하여》라는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연설에서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창립의 필요성과 공청의 성격을 밝히시고 공청을 튼튼히 꾸리며 그 전투적역할을 높이기 위한 과업을 제시하시였다.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은 조선청년공산주의자들의 선봉대로서 반제청년동맹의 핵심들을 골간으로 하고 여러 혁명조직들에서 단련되고 검열된 청년들을 망라한 비합법적혁명조직이였으며 조선혁명의 앞길을 개척해나갈 사명을 지니고 광범한 반일대중단체들에 대한 통일적인 지도를 보장하며 당조직이 나올 때까지 조선혁명 전반에 대한 령도에서 전위적역할을 한 조직이였다. 공청의 결성은 조선에서 진정한 혁명적청년전위조직의 탄생을 알리는 력사적사변으로서 우리 나라 청년운동발전에서 커다란 의의를 가지였다.

공산주의청년동맹은 지하활동의 조건에 맞게 반제청년동맹을 비롯한 혁명조직들에 대한 통일적지도를 확고히 보장할수 있도록 조직지도체계를 세웠다. 공청조직에서는 공청원들을 선진사상으로 튼튼히 무장시키며 정치리론수준과 지도수준을 높이기 위한 학습을 정상적으로 조직진행하였다.

공청에서 조직하는 분공은 여러가지였으나 그 가운데서도 산하 혁명조직들에 대한 지도, 청년학생들과 군중계몽, 농촌혁명화과업이 가장 기본적인것이였다.

공청은 투쟁을 통하여 단련된 우수한 청년들을 조직에 받아들여 그 대렬을 끊임없이 늘여나갔다. 공청은 짧은 기간에 길림시와 그 주변은 물론 돈화, 흥경, 안도, 화전, 무송, 반석, 장춘, 할빈 등 만주의 넓은 지역과 북부조선일대를 비롯한 국내깊이에까지 확대되였다.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19(1930)년 7월 3일 새 세대 청년공산주의자들로 첫 당조직인 건설동지사를 결성하신 후 당조직의 지도밑에 활동하였다. 공청조직은 조선인민혁명군이 창건된 후 무장대오안에도 무어졌다.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남호두회의에서 제시하신 방침에 따라 주체25(1936)년 3월 청년들의 대중적혁명조직인 조선반일청년동맹으로 발전적으로 개편되였다.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은 주체혁명위업을 개척하고 항일혁명투쟁의 승리와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는데서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였다. 이 행정에 조선청년운동의 영광스러운 시원이 열리고 그 빛나는 전통이 마련되였다.

 

되돌이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Google로 보내기 네이버로 보내기
댓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7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