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2월 13일 로동신문

 

가정에서 쉽게 만들수 있는 두부볶음

 

두부는 오랜 옛날부터 우리 인민의 식생활속에 깊이 자리잡은 주요부식물의 하나이다.

두부에는 단백질과 함께 기름, 탄수화물, 비타민, 광물질 등이 풍부히 들어있다.

그러므로 여느 사람은 물론 어린이들과 늙은이들, 소화기의 기능이 약한 사람들이 두부를 정상적으로 섭취하는것은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시키는데 매우 좋다. 또한 두부는 비만방지식료품으로도 널리 알려져있다.

영양학적가치가 높고 맛이 좋은것으로 하여 가정들에서 여러가지 두부음식을 만들어먹으면 건강에도 좋고 식생활도 보다 다양하게 할수 있다.

두부는 고기와 남새 등 여러 음식감과 섞어 다양한 볶음을 해먹을수 있다.

두부된장볶음, 두부전볶음, 두부완자볶음, 두부도마도볶음, 두부진채볶음, 두부풋마늘볶음, 두부버섯볶음, 두부돼지고기볶음, 두부닭알볶음, 두부가지볶음, 두부풋고추볶음 등 두부볶음의 가지수는 대단히 많다.

이러한 두부볶음들은 가정에서 쉽게 만들어먹을수 있는 음식들이다.

두부볶음을 만드는데서 중요한것은 볶을 때 두부의 형태가 잘 보존되게 하는것이다. 이를 위해 두부를 살짝 볶아내거나 먼저 튀기거나 지져서 볶을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볶는 과정에 두부가 부스러지지 않게 할수 있다.

두부전볶음을 만드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보기로 하자.

두부전볶음을 만들기 위해 우선 두부를 길이와 너비가 각각 3cm, 두께가 0. 5cm되게 썬다. 다음 두부를 밀가루와 닭알물을 묻혀 기름을 두른 단 지짐판에서 량면이 노르스름하게 지진다. 남비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돼지고기를 볶다가 두부전, 간장, 소금, 국물을 넣고 끓인다.

여기에 잘게 썬 붉은사자고추, 푸른사자고추와 파를 두고 살짝 볶은 다음 농마물을 넣어 국물이 까룩하게 되면 맛내기, 참기름을 쳐서 그릇에 담아낸다.

두부풋고추볶음을 만드는 방법도 이와 비슷하다.

두부를 끓는 물에 데쳐내여 길이 4cm, 너비와 두께가 각각 1cm정도 되게 썰어서 소금을 살짝 뿌려놓았다가 농마를 묻혀 기름에 지진다. 볶음판에 기름을 두르고 두부와 함께 적당히 썬 홍당무우, 풋고추를 살짝 볶은 후 국물, 소금, 간장, 다진 파와 마늘, 맛내기를 두고 맛을 들인다. 다음 조피기름을 쳐서 그릇에 담아낸다.

가정들에서 쉽게 료리할수 있는 두부볶음과 같은 음식들을 다양하게 만들어먹을 때 우리의 식생활은 더욱 윤택해질것이다.

 

조선료리협회 중앙위원회 료리연구실 실장 조영


두부전볶음                         두부풋고추볶음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